유형격파는 초3인 윤후가 꾸준히 풀이중인 초등수학문제집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유형격파만의 SDM 시스템이 참 맘에 든다죠

S단계 : 기본 Start

D단계 : 적중유형 Drill

M단계 : 응용유형 Master​ 


유형격파는 단계와 단계 사이의 난이도 격차가 심하고, 풀 수 없는 너무 어려운 유형까지 수록해서

수업에 어려움을 준다거나 풀지 않고 넘어가는 단계가 생기는 문제가 없도록 구성된 초등수학문제집이라는거







1단계 덧셈과 뺄셈 연산단원은 연산문제집을 통해 매일 접하고 있는지라

2단원 평면도형을 차근차근 진행해보기로 했어요

단원도입부분에 다양한 그림자료와 함께 하니 윤후가 호기심을 보이네요

선분의 개념.. 어렵지 않아~~~~~~





많은 아이들이 혼동하곤 하는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포함관계

윤후는 아직 둘의 차이점을 정확히 배운게 아니다 보니 긴가민가?? 하네요^^





본격적으로 S단계 (기본 Start)를 통해 선분, 반직선, 곡선의 개념을 알아보아요





반직선은 시작하는 점이 다르므로 바꿔서 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유형격파는 워낙에 쉽게 개념을 담아내서 처음 만나는 내용도 잘 따라가네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격파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문제도 중간중간 등장해요

쉽다고 대충 넘어가기 쉬운 기본원리 서술형문제를 담아 좋아요

사실.. 머릿속으로는 어떤 개념인지 알고 있어도 글로 풀어 설명하는게 쉽지만은 않은지라

요런 유형의 문제는 꾸준히 연습을 해야겠지요

윤후는 예습이다 보니 풀이과정 쓰는걸 부담스러워 해서 패쓰했어요

학교수업 진도에 맞춰 다시 풀어보게 할때 진행하려구요





각 / 직각의 개념자체는 참 쉬운데 처음 접하는 윤후는 약간 헷갈린 모양이에요

그래도.. 2학년때 배웠던 변, 꼭짓점 등의 개념은 정확히 잘 알고 있네요^^





주어진 점을 꼭짓점으로 하는 직각을 그리려고 하는데 어느 점과 이어야 하는지 찾는 문제

쉬운 난이도의 문제임에도 아직 각과 직각의 개념이 정확히 잡히지 않은 윤후는

문제자체를 이해하지 못했는데요

엄마의 설명이 더해지니 이런 문제였냐며 이젠 잘 알겠다고 고개를 끄덕끄덕 ㅎㅎ





윤후가 유독 직각의 개념을 혼동스러워 하는데 계속 반복해 접하다 보면 자연스레 알겠지요





3학년 수학은 2단원 도형단원에 새로이 나오는 수학개념들이 많아 부지런히 익혀야겠어요

각,직각의 개념을 익힌 후엔

직각삼각형과 직사각형, 정사각형의 개념을 배워요



 



먼저 삼각형을 모두 찾아 기호를 쓰는 문제가 나오고

다음으로.. 한 각이 직각인 삼각형 찾기, 직각삼각형 찾기 문제가 차례차례 나와요

사실.. 두번째와 세번째 문제는 같은 개념문제인데

정확한 개념을 모르고 있다면 헷갈리겠지요






점종이에 그어진 선분을 두 변으로 하는 직각삼각형 완성하기

점종이가 등장하는 문제는 2학년 도형단원때도 교과서에 자주 등장했었죠







윤후가 은근히 헷갈려 하던 문제에요

직각이 있는 사각형을 모두 찾는 문제인데

바른 방향으로 나온 사각형은 쉽게 인지하는데

마름모처럼 방향이 다른 사각형은 긴가민가 하더라구요





점종이에 직사각형 그리기쯤이야







S단계(기본 Start)를 통해 기본개념을 익힌 후엔

D단계(적중유형 Drill)를 통해 학교 시험에 잘나오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아요

​기본개념별로 문제를 정말 다양하게 다루었어요

중간중간 꿀 팁도 나오구요

실생활형 스토리텔링 문제도 맘에 드네요






도형에서 각을 찾아 O표 하는 문제인데

윤후는 모든 각을 직각처럼 그리는거 있죠

아니 되오~~~~

이렇게 표시하다 보면 직각과 혼동할 수 있다규~~~~~~




 


처음엔 그리도 헷갈려 하던 각 문제도 다양한 문제를 접하다 보니

응용문제도 쉽게 풀어내네요^^





한 단원의 맨 마지막에 등장하는 통합교과 스팀문제!!!!

말그대로 창의사고력 문제에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격파는 QR 코드 동영상 강의와 함께 하니

처음엔 어렵게 느껴졌던 문제도 쌤의 친절한 설명에 절로 이해가 가요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만나면 일단 어렵다고 징징대던 윤후지만

QR코드와 함께 한다니 그저 신이 났어요

왜이리 기대가 큰건지 ㅋㅋㅋ







쌤의 강의를 들으면서 함께 문제 풀이중이에요

확실히 이해가 잘되네요^^

이래서 고학년이 될수록 인터넷강의를 찾게 되는가 봐요






한문제를 풀더니 자신감 업!!

다음 문제도 바로 풀어보고 싶다며 집중하네요

오~~ 이 문제는 좀 더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에요







쌤의 풀이과정을 보면서 윤후도 영상위로 문제를 풀어보더라구요

자신이  풀어낸 답보다 훨씬 더 많은 직각삼각형이 그려지는 모습을 보면서 놀라던 녀석 ㅎㅎ

이런 문제를 접해본 아이와 접해보지 않은 아이는

문제해결능력이 현저히 차이가 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수학 잘하는 아이들을 보면 한학기에 여러권의 문제집을 풀어내던데 그럴 수 밖에 없겠다니깐요^^







한방에 싹~ 잡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격파가 궁금한 분들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윤후에게 가장 난관이 될 2단원 도형단원은

유형격파를 빠짐없이 풀어보고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를 작성하게 해보려구요

유형격파와 함께 이번 학기도 만점을 기약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