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잼 (공기와 빛) - 마음껏, 신나게 내가 만든 과학 장난감
천재교육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놀이과학 / 초등과학연계프로그램 / 과학활동자료

 

[리틀천재/사이언스잼]공기와 빛 - 만들며 노느라 시간가는 줄 몰라요^^

 

(꿈을 실은 비행기 / 알록달록 요술만화경 / 거꾸로 사진기)

 

 

 

이전에 파블 은랑님의 블로그 리뷰를 통해 '참 재밌겠구나~~~' 했던 사이언스잼을

드뎌.. 우리 윤후도 만나게 되었답니다

 

 

마음껏 신나게 내가 만든 과학 장난감

 

사이언스 잼_공기와 빛

 

 

 

 

 

제목부터가 호기심을 사로잡더라구요

재미난 과학장난감 만들기가 무려 13가지나~~~~~~

 

 

 

  

상자를 여니 내용물들이 개별포장 되어 가지런히 담겨 있어요

 

 

 

 

구성물 - 놀이책 1권 / 놀이딱지 16개 / 놀이꾸러미 2개

 

 

 

 

홈페이지에서 캡쳐해 온 자료인데요

놀이과학 프로그램 사이언스잼은 초등과학교과와도 연계가 잘 이루어진답니다

 

 

 

그럼.. 윤후가 즐긴 재미난 놀이모습 함께 보시죠^^

 

 

 

 꿈을 실은 비행기

 

윤후가 두번째로 도전한 만들기에요

요건 윤후맘이 도움을 주고 할 거도 없이 혼자서 초스피드로 만들어낸 작품이라죠

 

 

첫번째로 도전했던 <뚱~뚜둥, 고무줄악기>는요

백과전집 책놀이 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했네요 ㅎㅎ

 

http://blog.naver.com/inha953729/30154696978

 

 

 

 

어찌나 만들기 쉽고 편하게 재료들이 들어 있는지

조금만 힘들어도 "엄마.. 윤후 너무 힘들어서 못하겠어"

짜증이란 짜증은 있는 데로 내는 윤후가

소리도 없이 완성해 낸 비행기 ㅎㅎㅎ

 

 

 

 

완성된 비행기를 들고 온집안을 돌아다니며 슝~~~~~

요녀석.. 침대 위까지 점령해 슝~~~~~

어찌나 움직임이 날쌔던지 죄다 심령사진으로 나와 요거 한장 올립니다요 ㅋㅋㅋㅋ

 

 

 

 알록달록 요술만화경

 

며칠이 지난 어제.. 윤후가 세번째로 도전한 만들기에요

 

 

 

하다 못해 투명테이프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더더욱 만들기가 즐거운 사이언스잼!!

뚝뚝 떼고.. 붙이고.. 접고..

소근육이 잘 발달한 아이라면 5살 친구들도 문제 없을것 같아요

 

 

 

 

만화경 만들기가 이렇게나 쉬워도 되는 건가요??^^

초등학교때 문방구에서 샀던 만화경이 떠오르네요 ㅎㅎㅎ

 

 

 

 

"와~~ 엄마.. 진짜 여러개로 보여.. 너무 멋지다"

 

호기심이 발동해 중간에 만화경 아래로 손등을 대어 보던 윤후 ㅋㅋ

 

 

 

 

오빠를 닮아 무한호기심을 자랑하는 서윤이도 한참 동안이나 만화경을 들고

집안 곳곳을 탐색하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답니다 ㅎㅎ

 

 

 

 거꾸로 사진기

 

배가 고프다며 햄버거를 사달라고 조르던 윤후를 위해 배달주문 후

바로 이어간 윤후의 네번째 만들기에요^^

 

 

 

카메라의 각 부분별로 잘 접어서 투명테이프로 고정작업만 하면

사진기가 금새 완성!!

중간에 궁금한 나머지 볼록렌즈가 붙은 카메라 본체를 들어 윤후맘을 보아요 ㅎㅎ

 

 

 

 

 

비록 종이재질이긴 하지만 요거 렌즈가 움직여요 ㅋㅋㅋㅋ

렌즈를 수동으로 움직이면

와우~~ 정말 사물이 거꾸로 보여요

 

 

 

 

 

서윤이도 신기해서 한참을 카메라에서 눈을 떼지 못하네요

 

 

 

내일 하루만 등원하면 유치원 방학인 윤후랑

요 사인언스잼 놀이만 해도 너무너무 즐거울 것만 같아요^^

외갓집 나들이때 꼭 챙겨가야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