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 마법과 사랑을 담아 Carlton books
앨리슨 맬로니 지음, 패트리샤 모펫 그림, 이주혜 옮김 / 삼성당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칼튼북스 시리즈 중 한권인 <요정>을 만나본 첫 소감을 얘기하라면

"우~~와~~~"라는 표현이 제일 먼저 튀어나오게 됩니다

단행본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주제에 대해 깊이있고 심도있게 파헤친

일종의 백과사전이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그 어떤 책도 요정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다룰순 없다~~~~

호호..윤후맘의 입을 딱 벌어지게 한 <요정>을 그럼 맛보기로 보여 드릴게요

 



책표지랍니다

사진으로 생동감이 느껴질런지는 모르지만

풀..요정의 날개 등 부분부분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후 반짝이를 뿌려

화려하고 환상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책등의 <요정>이라는 제목아래로 보석(^^)을 박아 고급스러움을 더했답니다

 



첫장을 넘기자마자 만나게 되는 장면이에요

5장으로 차곡차곡 접힌 꽃잎을 하나하나 모두 펼치면

짠~~ 놀랍게도 그안에 요정나라 여왕이 보내는 편지와

 '요정을 찾는 이들의 공책'이라는 빈 메모지가 들어있답니다  

호호..윤후군과 윤후맘은 예상치 못한 발견에 깜짝 놀랐다가는

설레이는 기분을 감추지 못한채 한참동안 꽃잎을 접었다~ 폈다~ 했다죠 ㅎㅎ

 



요정나라 여왕이 보낸 편지에요

편지라기 보다는 쪽지에 가까운 요녀석은 사진과 달리

실제로는 크기가  매우 작아요

아고~~ 우리 윤후군..요 편지글이 뭐가 그리 궁금하고 재미난지

윤후맘이 한번 쭈욱 읽어주고 나니 "엄마..또 읽어줘"를 반복하네요 >.<

 



윤후군..꽃잎을 펼쳐 편지를 펼쳐보는데 아주 재미를 붙였습니다

으흐흐~~ 윤후야..네가 즐거워 하는건 좋다만

엄마는 여왕님 편지 한번씩 읽고 나면 목이 쉴것 같아 ㅋㅋ

 



요정 여왕이 사는 성은 어떤 모습일까요??

다양한 플랩을 각각 위로..오른편으로..아래로..들추면

왕과 여왕의 방, 옷 갈아입는 방, 무도회장, 어린이집을 만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여왕이 정한 10가지 규칙을 꼬옥 지켜야 해요

그동안 '요정'하면 동화속에서나 등장하는 신비로운 존재인줄로만 알았는데

이렇게 그들만의 규칙이 있다고 생각하니 조금은 더 가깝게 느껴지네요

윤후군의 눈에도 요정이 예쁘기만 한지

플랩을 들출때마다 만나게 되는 요정들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지요

 

  

  

<요정>의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라면 '책속의 책'인데요

6가지 상황에 맞는 주문이 담긴 '주문의 책' 중에서

윤후군과 물건을 잃어버렸을때의 주문을 함께 외워 보았어요

호호..주문책에서는 눈을 감고 주문을 외우라 했는데

윤후군은 "엄마..이렇게 한쪽 눈 뜨고 할래요"라며

한쪽 눈만 찡긋 감고 주문을 외우는데 그모습이 넘 귀여워 한참을 웃었네요

39개월 윤후군..제법 주문을 잘 따라하죠??^^

 



자..요렇게 '요정의 음식'도 담아냈는데요

요 작은 컵케이크를 쭈욱 잡아당기면..

케이크..딸기 스무디 만드는 요리법이 앞뒤로 적혀 있답니다

윤후군..요거 보고 케이크 사달라고 어찌나 야단였는지

윤후맘 아주 혼쭐이 제대로 났다는거~~~~

 



접힘면을 펼치면 구멍 사이로 얼굴만 내밀었던 물의 요정을 만날 수 있어요

윤후군..한장한장 넘겨보는 재미에 신났네~~ 신났어~~

 



어라~~ 요건 또 뭐지??

'요정들의 옷차림'편으로 난 칼집부분에 손을 밀어 넣으니

요정의 옷꾸미기 카드가 3장이나 들어 있네요

친절하게도 말린 꽃이나 나뭇잎으로 꾸미면 좋다는 말도 더해주었구요

 



마지막장 왼편에는 '요정 왕국의 증명서'가 있답니다

사진을 붙이는 곳도 있는데요

호호..여왕이 말하기를..

요정들의 비밀을 어른들에게 절대로 말하지 않을것을 맹세해야 한대요 ㅎㅎ

윤후군도 약속..또 약속을 다짐했지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요정>의 하이라이트.. 개!봉!박!두!

요정과 친구가 된 기념으로 여왕님이 주는 선물..바로..요정 날개랍니다^^

와우~~~ 윤후맘은 요 선물에 또다시 헉~~소리가 절로 나왔네요 ㅋㅋㅋ

 



먼저..검정고무줄을 날개에 연결해 윤후왕자님에게 달아 주었어요

하하..윤후군..뭐가 그리 쑥스러운지

절대절대 얼굴은 보여주지 않고 저리 브이질로 두눈을 가려 버렸는데요

혹..요정의 비밀을 들켜버릴까봐 그런건 아닐까요?? ㅋㅋ

 

 

 자..이제 서윤공주님이 요정으로 변신한 모습이에요

아웅~~ 윤후맘 눈에는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공주님이랍니다*^^*

정말..공주님이 따로 없네요^^

 

윤후맘은 어릴적..오빠와 남동생 틈새에서 자라서일까??

또래 친구들이 공주랑 인형에 열광할때

아빠와 함께 극장에서 '우뢰매'나 '로보트 태권브이'

요런걸 보러 다니는것도 모자라

동네 친구들과 어울려 달리기시합이며..말뚝박기 등을 즐겼었는데요

호호..그래서인지..어릴적 추억을 아무리 더듬어도 '요정'과 관련된 에피소드는 단 하나도 없네요^^

그.럼.에.도. 동화를 통해 자주 만나곤 했던 '요정'은

잊을래야 잊혀지지 않는 존재이죠

누구나 한번쯤은 상상해 봤을법한 요정의 세계!!

동화속에서나 만나보았던 요정이 무척이나 궁금하다구요??

그렇다면 윤후맘이 소개한 <요정>을 꼭 한번 만나보라고 권해주고 싶어요

4살배기 윤후군이 보기엔 다소 벅찬 글밥과 어렵게 느껴질법한 내용들이지만

군데군데 별책부록 마냥 실려있는 구성물들에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답니다

호호..당분간 윤후네는 요정이 된 윤후군과 서윤양의 모습을 
자주 볼 것 같은 걸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