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부 토끼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8
한호진 지음 / 한솔수북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청소부토끼>를 보고 있으면 꼬옥 한편의 만화책을 보고 있는 듯 합니다

보통의 그림책이 한페이지에 그림 하나를 담는 반면, 
이책은 다양한 장면들이 연결..또 연결되어 있거든요

 또 귀여우면서도 익살스런 표정의 토끼들은 보는 내내 웃음이 팡~ 터지게 하는데요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하나씩 빠지는 청소부 토끼의 이빨이나 
조금씩 바뀌는 달의 모습 등

그림에 눈을 기울이면 웃음을 자아내는 요소가 무척 많지요

그리고..무엇보다 <청소부토끼>가 재미있을수 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랍니다  
그럼..책속 장면과 함께 아주 간단히 소개해 볼게요^^

 

[책의 내용이 궁금해요]

청소부토끼를 달에 보내야 해요

왜냐구요? 어두워진 달빛을 보며 달을 깨끗이 청소해야 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자..그럼 무엇이든 척척 만든다는 과학자토끼들의 기발한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먼저..아주 높이 뛸 수 있는 지렛대를 만들었지만 실패!!

두번째로 기다랗고 기다란 사다리를 만들었지만 
청소부 토끼의 가랑이만 찢어질 뻔 했네요 ㅠ.ㅠ

 



새털처럼 가벼운 날개도 청소부 토끼를 달에 데려다 주지는 못했어요

새들이 가만두지 않았거든요

 



그렇다고 포기할 토끼들이 아니지요

드뎌..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커다랗고 커다란 풍선을 만들었는데요

청소부 토끼는 이 풍선을 타고 아무 탈 없이 달까지 갈 수 있을까요?^^ 


<청소부토끼>는요..독특한 글과 그림에서 흥미로움을 자극하지만

이야기를 잘 들여다보면 하나의 의미있는 메세지를 전해줍니다

청소부토끼가 어려움 끝에 달에 가보니 
더러운줄로만 알았던 달이 매우 깨끗했거든요

오히려 지구가 더러워서 그렇게 보였던 것 뿐이었죠

너무나 살기 좋은 달을 향해 하나둘 지구를 떠나는 토끼들!!

정말 동화 속 내용처럼 지구가 더러워져 사람들이 살기 힘들어지면 어쩌지요

그러기 전에..’지금 당장부터’ ’나부터’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실천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토끼가 부러워하는 별이 ’달’이 아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될 수 있도록 말이지요^^

펜으로 하나하나 섬세하게 그림을 그려 정교함이 느껴지는 <청소부토끼>!!

알록달록 화려함은 없지만 보면 볼수록 그림에 끌리게 하는 

이책의 매력속으로 퐁~~당 빠져보고 싶지 않으세요??^^*  

 

[청소부 토끼와 함께 한 윤후의 즐거운 책놀이]

청소부 토끼가 달에 도착하기까지는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는데요

윤후맘과 윤후도 청소부 토끼를 따라쟁이 해보기로 했답니다

너무나도 신나고 즐거웠던 책놀이 현장 속으로 고~고~

 

1. [방법1]아주 높이 뛸 수 있는 지렛대를 만들어요



본격적인 놀이시작전..동그랗게 오린 색종이에 윤후와 손을 잡고

달의 어둔 표정을 그려 넣은 후 화이트보드판에 붙였구요

책속에 등장하는 청소부토끼의 특징적인 모습을 칼라복사후 
시트지작업해 놀이준비완료!! 

 



윤후네 레고닥타 블록으로 시소를 만들어 지렛대를 표현해 보았어요

물론..요건 윤후맘이 만들어 주었네요

윤후가 할일은 시소 위에 청소부토끼를 올리고 
반대편을 세게 눌러 달까지 보내주는 일^^

물론..동화속 내용처럼 실패하고 말았지만

윤후군.. "테이프로 붙여줘요"라고 요구하더니 달님 옆에 붙여주더라구요 ㅎㅎ

그리곤 청소부토끼의 동작도 따라해보고..
달님의 슬픈 얼굴 뒤로 숨겨주기도 했답니다

뭐가 그리 신나는지 놀이 내내 웃음보가 터졌지요 ㅋㅋ  

 

2. [방법2]기다랗고 기다란 사다리를 만들어요



기다란 사다리는 빨대를 잘라 표현해 보았어요

어린 윤후군이 작업하기에도 쉽게 빨대 뒷면에 테이프를 붙여 내어주었답니다

윤후가 할일은 빨대와 빨대를 이어 사다리를 만들고 달에게 보내주는 일!!

호호..우리 윤후..사다리를 직접 본 적도 없는데 상위에 사다리를 걸쳐 세우더니

청소부토끼를 사다리위로 걸어올라가게 놀이하는거 있죠^^

윤후군..청소부토끼를 달에 꼭 보내주고 싶었던지

동화내용과는 달리 토끼를 달님옆에 붙여주었네요 ㅎㅎ 

 

3.[방법3]새털처럼 가벼운 날개를 만들어요



날개는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윤후맘이 칼라복사한 그림에 실을 매달아 나무젓가락에 연결했어요

윤후가 할일은 나무젓가락을 들고 달에게 날아가도록 하면 되지요

호호..윤후군..청소부 토끼 한마리만 데려가기 아쉬웠던지

만들어 놓은 토끼 두마리를 함께 태워 달님에게 데려다 주었답니다^^

히힛..요거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윤후군의 흥미를 업!업!업! 시킨 놀이라죠 ㅋㅋ

 

4.[방법4]커다랗고 커다란 풍선을 만들어요



풍선을 이용한 놀이의 묘미는 바로 풍선바람쐬기 아니겠어요??

본격적인 놀이에 앞서 윤후맘과 풍선바람놀이 쇼!쇼!쇼!

윤후야..풍선 바람이 널 그리도 신바람 나게 하더냐?? ㅋㅋ

그렇다면 엄마가 매일매일 해주마~~~~

 

 

커다란 풍선은요..풍선에 바람을 넣은 후 플라스틱 작은 통을 실로 연결하면 끝!!

음..윤후가 직접 들고 조작할 수 있게끔 
풍선기구에 나무젓가락을 실로 연결해 주었어요

참..쉽죠~~~잉~~~

윤후군..풍선기구에 작은 토끼 두마리를 태워 하늘로 붕~~ 날아오르게 했는데요

자꾸만 균형을 잃고 토끼가 떨어지는 모습에 웃음보가 터져 버렸답니다 ㅋㅋ

 

<청소부토끼> 그 내용대로만 따라해도 정말 넘 신나고 유쾌했던 책놀이였는데요

봄바람 살랑 불어오면서 지루함과 졸음이 쏟아지는 이때!!

뭔가 재미난게 간절한 친구들에게 이책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