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콩콩! - 접시까지 온 콩 이야기 내인생의책 그림책 7
엄혜숙 옮김, 사이먼 리커티 그림, 앤디 컬런 글 / 내인생의책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표지그림의 접시 위에 가득 담긴 초록콩을 보고 있노라면

"꺄~~~악" 비명을 지를 어린이친구들이 꽤 여럿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과연..밭에서 나는 콩이 어떻게 접시위에 담기게 되었을까요??

궁금한 콩이야기 속으로 고~고~

 

[이야기가 궁금해요]





농부의 정성과 자연의 도움으로 자라고 자라고 또 자라는 콩!!

여기까지의 이야기는 보통 자연관찰책을 통해 마니들 접했을텐데요

<콩콩콩>만의 색다른 이야기는 이어진답니다

 



콩이 공장에 들어가 봉지와 깡통에 담긴 후 접시에 놓이기까지의 이야기는

음식과 관련된 수많은 책을 경험한 윤후맘도 처음이지요

 



"난 콩 먹기 싫어!"

꼬마공주님과 꼬마왕자님이 콩을 보자마자 던진 말이죠

그런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콩돌이와 콩순이는 이렇게 전합니다

"안돼!" "콩은 맛있어!"

 

깔끔하고 선명한 색감의 귀여운 그림이 눈에 쏘옥 들어오는 <콩콩콩>은요..

시작은 콩돌이와 콩순이가 전하는 '접시까지 온 콩이야기'이지만

이야기 말미는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자연스레 콩에 관심을 갖고 먹고싶은 마음이 들게끔 이끌어준답니다

억지로 먹으라고 강요하지 않아도 콩을 맛본 온세계 아이들이 씨~익 웃으며

"우리는 콩이 좋아!♡"라고 외치는 마지막 장면은 압권이지요

각기 다른 얼굴색..머리모양을 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저라도 한번쯤은 용기내어 콩을 먹어보고 싶어질것 같다니까요^^

 

다행히도..32개월 된 우리 윤후는 밥에서 콩만 빼먹을 정도로 콩을 좋아하지만

태어나서부터 입이 짧은 2개월 된 짱아공주님은 벌써부터 걱정이 이만저만 아닌데요

<콩콩콩>과 함께라면 짱아양도 
콩을 좋아하는 어린이로 성장하리라 기대해 봅니다 ㅎㅎ

세상의 모든 아이들아!!

"콩은 정말 맛있어!^^"

 

 

[우리 윤후..이렇게 놀았어요]

놀이 하나. 콩으로 마라카스 만들기




오늘의 놀이미션은 '빈 페트병 안에 콩을 넣어 마라카스를 만들어봐'입니다

콩을 넣기 쉽게 페트병 주둥이에 깔대기를 올려주었지만

윤후의 관심사는 오로지 '콩' 탐색하기랍니다 ㅎㅎ

윤후야..아무리 네가 콩을 좋아한다지만 딱딱한 콩인데..그래도 좋아?? ㅋㅋ 

 



긴긴 탐색을 마치고 드뎌 콩담기를 시작한 윤후군!!

근데 어째 페트병 안이 찰 생각을 안하니 이게 무슨 일인고?? ㅋㅋ

채웠다~ 부었다~

윤후야..장난은 이제 그만~~~~

 



이번엔 페트병을 그림테이프로 예쁘게 꾸며 보아요!!

능수능란한 가위질 솜씨를 자랑하는 윤후..물만났네 ㅎㅎ

자르고..붙이고..혼자서도 잘해요

중간중간..잘라낸 테이프로 자기 얼굴에 붙이는 등 장난도 빠트릴 순 없지요

 



완성된 마라카스로 아름다운 연주를 해 볼까나??

아고~~ 곡식마라카스 만들고 연주하기를 넘 여러번 해서 지겨웠을까요??

예전과는 달리 색다른 방법으로 연주를 합니다

통째 들고 상두드리기..숟가락으로 마라카스 두드리기..

그것도 부족해 느닷없이 돼지저금통을 들고와 저금통 두드리기까지 ㅋㅋ

그으래~~ 엄마 귀에는 우리 윤후의 연주솜씨 최고*^^*

 



히힛!! 요건 완전 삼천포로 빠져버린 놀이인데요..

돼지저금통을 보더니 손가락 돼지인형을 찾아 들고와

미끄럼도 태워주고..서로 뽀뽀도 시켜주네요 ㅎㅎ

윤후의 상상기발한 놀이 넘 재미난걸^^

 

놀이 둘. 밥과 콩으로 얼굴을 꾸며봐요




윤후맘의 계획은 밥위에 검정콩으로 눈코입 얼굴꾸미기였는데요

처음엔 콩하나하나 밥에 올리며 두눈을 꾸미는가 싶더니

지루함을 느꼈는지 한큐에 그릇채 콩을 엎어버리던 윤후군 ㅋㅋ

 



하하하..어떡하다 눈코입 얼굴꾸미기가 이모양으로 끝난거죠?? ㅎㅎ

그래두..윤후가 즐거워 했으니 그걸로 만족할래요^^

 

놀이셋. <콩콩콩> 책이랑 친구할래요



<콩콩콩> 이책이 윤후네 날라온지도 오늘로 2주가 다 되었는데요

윤후맘에 쏘옥 들었던지 시종일관 책에서 눈을 떼지 못했지요

자기가 좋아하는 탈것들이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치치(기차)~~에요" "비앵기(비행기)에요"라고 소리치기도 했구요

꼬마공주님과 왕자님이 등장할땐 윤후 따라서 나이프와 포크를 손에 쥐었구요

콩이 잔뜩 나오는 간지면에서는 쌀위에 콩을 뿌린 후 롤러로 밀어댔답니다 ㅎㅎ

 

 

윤후가 가장 좋아하는 트랙터가 밭은 가는 장면이에요

윤후군..요장면이 나올때면 비슷하게 생긴 장난감 불도저를 들고와 놀이한다죠

이러다..우리 윤후..미래의 농부가 되는건 아닐런지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