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루 - 첫 번째 이야기 따개비 루 그림책 시리즈 1
올리브 스튜디오 글,그림 / 킨더랜드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따개따개따개따개 따개비루~~~ 따개비루 따개비루~~~"

31개월 된 우리 윤후는요..
여전히 덜 트인 말문으로 엉덩이를 씰룩이며 주제가를 따라 흥얼거리기 바쁘답니다

아마..영유아를 둔 맘들이라면 아이와 한번쯤은 
EBS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 '따개비 루'를 보았을거라 생각되는 데요..

'따개비 루'는 아기 갈매기 루와 따개비 마을 친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전해준답니다

그럼..책을 통해 만나는 '따개비 루'의 그 첫번째 이야기 <안녕! 루>는 
어떤 신나는 내용이 담겨 있을까요??^^ 

 

<안녕! 루>는요..아기 갈매기 루의 탄생과  루가 
친구들과 처음 만나는 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엄마 갈매기가 알이 가득 든 바구니를 들고 날다가 
따개비 집 속으로 알하나를 떨어뜨렸어요

무슨 일일까 궁금했던 벨라는 크루루와 함께 알을 보러 가지요

 

 
알에서 깨어난 루를 보며 너무나 쑥스러워 하는 벨라와 크루루..
이렇게 첫만남이 이루어졌어요

갑자기 내린 비에 벨라와 크루루는 조개껍데기로 지붕이 없는 루의 집에 
지붕을 만들어주구요..

이제 셋은 좋은 친구가 되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따개비 루> 시청을 즐겨보던 제 느낌을 먼저 이야기 하면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무척이나 정감있게 다가오는데요

아이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을만큼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는건 물론이거니와

무엇보다 상상력을 길러주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는 내용이 
마음에 든답니다^^

다음으로 책으로 만난 <안녕! 루>는요..

크레파스와 파스텔의 느낌이 살아나는 그림에선 따스함이 고스란히 전해지구요

서로 처음 만나 낯설어 하는 장면에서 시작해 
좋은 친구가 되기까지의 모습을 담은 내용은

실제 아이들이 친구를 사귀는데 있어 경험하게 되는 모습을 솔직하게 그려내 
공감을 불러 일으킨답니다

 

우리 윤후는요..이제 <따개비 루>를 보고 난 후엔 자동으로 <안녕! 루>를 들고와 
엄마에게 읽어달라 하네요  

볼수록 재미나고 자연스레 손이 가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