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 삼 형제의 안녕하세요 둥둥아기그림책 11
이현주 글.그림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은 인사를 통해 바깥 세상과 소통을 한다고 합니다

인사의 개념을 안다기 보다는 
인사 그 자체가 하나의 놀이이자 즐거움의 표현이기 때문이죠

아마도 아이들은 그런 이유 때문에 말문이 트이지 않아도

사람은 물론 온갖 사물을 향해 손흔들어 인사를 건네는 모양입니다^^

 

이책은요..작가가  책에 나오는 모든 인물을 
닥종이로 형태를 잡고 채색하여 만들었다는데요

그래서일까..그림 하나하나 무척이나 자연스럽고 친근함이 느껴진답니다

도토리 삼 형제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우리 윤후를 보고 있는 듯 합니다 ㅎㅎ

유난히도 말문이 늦게 트여 가끔은 엄마를 조바심나게 하기도 했던 녀석이

이책을 만나고부터 도토리 삼형제를 따라 배꼽인사를 하기 시작하더니

며칠전부터는 어눌한 말투로 "안~냐~세요" 얼마나 예쁘게 인사하는지 몰라요

보드북으로 되어 있어 어린 영유아들이 보기에도 안전하고 튼튼한 책!!

아이에게 처음으로 인사예절을 가르치고 싶다면 
꼬옥 이책을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도토리 하나, 도토리 둘, 도토리 셋.

도토리 삼 형제가 하나 둘 셋.

오리 아줌마를 만났어요. 도토리 삼 형제가 인사해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도토리 삼 형제가 하나 둘 셋.

언덕을 올라가요. 하나, 둘, 셋.

부엉이 할아버지를 만났어요. 도토리 삼형제가 인사해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도토리 삼 형제가 하나 둘 셋. 언덕을 내려가요. 씽! 씽! 씽!

도토리 삼 형제가 하나 둘 셋. 거북이 아저씨랑 함께 가요.

안녕! 안녕! 안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