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도 괜찮아!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3
류호선 지음, 박정섭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산’하면 어떤 추억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비가 와도 괜찮아!>에 등장하는 장면
(비오는날 복도에서 우산을 들고 나를 기다려주는 가족)은

학창시절..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거에요

물론..지금도 비가 오는 날이면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제겐 그런 기억이 없답니다

당시 이런저런 사정으로 우산이 없는 비가 오는 날이면

전 가족 대신 친구의 우산을 얻어 쓰고 오거나 비를 쫄딱 맞고 와야 했지요  

가끔 가족들이 마중 나온 친구들을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 없었지만

그래도..제 처지에 대해 불만하거나 가족들을 원망한 적은 없네요 ㅎㅎ

며칠전 윤후맘이 만난 시공주니어의 새책 <비가 와도 괜찮아!>는

마치 어릴적 제모습을 보는 것 같아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그럼..오래오래 잊고 지냈던 추억 한켠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 준 
<비가 와도 괜찮아!>를 간단히 소개해 봅니다 

 

[책의 내용이 궁금해요]

이책은요..비가 오는 날 데리러 올 사람이 없는 아이의 현실 ’엄마의 부재’가 아닌

아이의 상상력을 동원한 ’비를 피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점이 돋보입니다

그리고..푸른 수족관에서 봤던 크고 투명한 해파리가 우산이 되어주고

아빠의 작업실 한켠으로 보이는 젖은 해파리모양 우산은

아빠가 아이를 마중 나와 주었음을 암시하며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지어주는데요

나에게도 ’나만의 특별한 우산’은 없는지 떠올려 보는건 어떨까요?

 



일기 예보에도 없던 비가 갑작스럽게 내리면 걱정이 앞섭니다

다른 친구들은 엄마들이 뒷문에서 기다리고 있지만..
나는 비가 그치기를 기다라며 상상을 하지요

하늘 위 검은 비구름 위로 올라가면?? 북극이나 남극은요? 
사막으로 가면 우산이 필요 없을까요? 
이제 끝날 시간이 다 되어 가는데 나는 또 마음이 조급해져요

우산 대신 쓸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요?

그런데 정말 신기한 일이 일어났어요

푸른 수족관에서 봤던 크고 투명한 해파리가 머리 위로 올라 우산처럼 활짝 펴져

한방울의 비도 맞지 않고 집으로 왔어요. 아마도 누군가가 보내 준 특별한 우산 같아요

   

 

[비가 와도 괜찮아!와 함께 하는 윤후의 즐거운 책놀이]

 


윤후가 꾸민 ’나만의 우산’ 

 

<오늘의 미션>은요..
’투명우산을 꾸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윤후만의 우산을 만들어봐’입니다


윤후손은 뭐든 닿기만 하면 순식간에 고장내는 요술손 ㅋㅋ

그런 윤후손에서 운명하신 우산만 벌써 10개는 족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윤후네집 멀쩡한 우산들은 비가 오지 않는 날엔

냉장고위로~ 박스안으로~ 꽁꽁 숨어 숨박꼭질중이라죠 ㅎㅎ

      다행히도 외갓집 우산들은 조심조심 아껴주는 윤후군..이뽀이뽀^^

어라~오늘 보니 베란다에 놓인 처음 보는 투명우산이 눈에 띄네

외할아버지가 술집에서 얻어오신 헌우산이겠다..널 맘껏 꾸며주마~~

     

1. 윤후 네가 좋아하는 우산 맘껏 탐색해 봐












’우산돌이’ 배윤후!!

우산꽂이에서 우산을 꺼내들때마다 다친다는 이유로 금지만 당하던 녀석..

그런데..윤후맘이 먼저 우산을 손에 쥐어주다니 이게 웬떡이람 ㅋㅋ

 윤후는 기쁜 마음을 주체하지 못하며 베란다부터 거실 순회공연을 다닙니다 ㅎㅎ

투명우산 속으로 보이는 세상이 그저 좋은 모양입니다

 



때마침..간식으로 사과를 내오신 외할머니 곁으로 다가선 
윤후의 손에는 우산이 들려 있습니다

처음엔 할머니에게 우산을 씌워주는가 싶더니

사과를 하나 손에 쥔 순간부터는 할머니더러 우산을 들라네요 ㅋㅋ

윤후가 태어나던 날부터 지금까지 가장 오랜 순간을 함께 했던 외할머니!!

서로 닮았다는 소리까지 종종 듣는 할머니와 손주는 
어느새 행동까지도 척척 호흡이 맞는것 같아요

서로를 그윽하게 쳐다보는 눈빛..넘 사랑스러운 광경입니다^^

 

2. 자..이제 우산을 예쁘게 꾸밀 시간~~










먼저 윤후손에 유성매직을 쥐어 주었어요!!

처음에 선뜻 그림그리기를 머뭇거리던 윤후를 위해

"윤후야..여기 우리 윤후가 좋아하는 붕붕 자동차도 있고..꽃도 있네"

"어머나~여기엔 반짝반짝 별도 있고 예쁜 하트도 있어"

윤후맘이 먼저 선빵으로 그림을 그려주며 자극해 주었답니다

그러자..바로 윤후군..멋진 예술가가 되어 쓱쓱~~싹싹~~그림을 그려넣기 시작했지요

"뚜껑이요"를 외치며 얼른 다른 색 매직도 열어달랍니다

중간중간 우산을 높이 들어 그림을 감상해주는 윤후의 쎈~~쓰 ㅋㅋ  

 



다음으로 윤후손에 쥐어준건 윤후맘이 그동안 모으고 모아둔 스티커들 모두 왕창!!

사실..처음부터 윤후손에 모두 쥐어준건 아니고 
종류별로 몇개씩 붙여보라던 계획였는데

  그만~~윤후에게 스티커뭉치를 걸리면서 일이 커지고 말았답니다

"스티커" 노래를 부르며 삐진 윤후는 안방으로 뛰쳐 들어가 
울음을 터트리기 시작하는데 ㅠ.ㅠ

에~~휴~~ 엄마가 졌다..윤후 맘껏 붙이세용 ㅋㅋ

녀석..늘 자주 하는 스티커놀이임에도 우산에 붙이는 그 느낌은 사뭇 색달랐는지

정말 오래오래 붙이기 작업에 올인했지요

윤후 네가 오늘 보여준 집중력..완전 멋져

 



세상에 단 하나뿐인 ’윤후표 나만의 우산’ 완성이요~~~

쪼기..매직으로 그린 자동차와 햇님, 하트랑 별을 제외하곤 모두 윤후작품이랍니다

요컷은 작품완성 후 윤후가 우산놀이를 흥건히 즐기고 찍은지라

유난히도 활동적인 윤후의 몸살에 그새 우산살 두개가 부러져 나갔네요 ㅋㅋ

 

3. 완성된 나만의 우산을 맘껏 뽐내 봐



 











자기가 꾸민 나만의 우산을 들고 위풍당당하게 뽐내는 저 자태를 보라~~~

한손으로 드는게 제법 버거울 만도 하지만 그저 신이 나 보일 뿐입니다 ㅋㅋ

 







이번에도 찰떡호흡을 자랑하는 외할머니와 손주!!

평소 유머러스함을 자랑하시는 할머니는 우산을 사이에 두고 먼저 장난을 거십니다

"짱구..할머니 봐봐" 

(왼쪽위 사진) ET를 연상시키는 검지손가락을 내미시자 
윤후도 따라서 검지손가락을 짜~~잔~~~

이번엔 윤후가 먼저 장난을 겁니다

처음엔 메니큐어라도 되는듯 할머니의 발가락에 스티커를 붙이기 시작하더니

갑자기 눈치를 살살 보다가는 꼬집기공격 ㅋㅋ

아무튼 배꼽 빠지는 광경을 계속 연출하는 두사람이 있어 윤후맘은 행복합니다







 

4. 또 다른 놀이






윤후네 외갓집에는 어린이용 우산이 제법 마니 있답니다

그 우산에 담긴 사연은 궁금증 유발을 위해 패~~쓰^^

오늘의 놀이를 넘 유쾌하게 이끌어준 윤후에게 주는 선물로

달팽이집이 아닌 우산집을 지어주기로 했지요

"윤후야..엄마가 우산집 지어줄게요..우산집을 지읍시다~어여쁘게 지읍시다~"

안그래두 조그마한 틈만 보이면 아지트 삼아 숨는 재미에 푹 빠진 윤후인뎅

그런 녀석이 얼마나 좋아했을지는 두말 하면 잔소리죠 ㅎㅎ

상상했던 것 보다 더더 만땅으로 행복해하는 윤후의 모습이 넘 예뻐

윤후맘은 찰칵찰칵~카메라에 담느라 정신없었네요 ㅋㅋ 

 



하하하~ 그럼 그렇지..오늘도 역시나 마무리는 삼천포로 빠지며 우산집을 초토화 ㅠ.ㅠ

괜시리 삐진 표정으로 변기 위에 앉아 토라집니다 ㅋㅋ

아공~~우리 윤후..끝까지 이쁜이 모드 보여주면 엄마가 더더 이쁘다 해줄텐데 ㅎㅎ

그래두..엄만..삐질이인 네모습 조차도 넘넘 이뻐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