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는 쉽다! 1 : 왕, 총리, 대통령 중 누가 가장 높을까? - 우리나라와 세계의 민주 정치 사회는 쉽다! 1
김서윤 지음, 이고은 그림 / 비룡소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는 쉽다'

매사에 이런 마음가짐이라면 힘들고 어려운 일도 조금은 쉽게 느껴지지 않을까?

 

책을 펼치는 순간, 사회가 쉬워진다!

사회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똑소리 나는 어린이 교양서

 

사회는 쉽다! 시리즈는 비룡소에서 만든 정치, 경제, 역사, 문화, 지리 등 초등 사회 교과 전 과정을 다양한 관점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게 풀어 쓴 책이다.

몇 권이 더 있지만, 그 중에서 [사회는 쉽다!  1 왕, 총리, 대통령 중 누가 가장 높을까?]라는 책을 먼저 아이와 함께 읽어 보았다.

조금 있으면 대선이라 아이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도 많았고, 아이도 예전에 우리나라에선 누가 제일 높은지에 대한 질문을 한 적이 있어서 이 책을 읽고 같이 얘기해 보면 좋을 것 같아서였다.

목차를 보면 크게 5개의 주제로 나누어져 있고, 각 주제별로 내용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있는 또다른 작은 이야기들이 들어있다.

책의 어투는 꼭 친구에게 얘기하는 것처럼 친근한 이야기체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더 쉽게 책을 읽어내려 갈 수 있게 했다.

딸아이는 만화같이 재미있는 그림이 곳곳에 많이 나오고 사진까지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단다.

몇번 더 읽어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각 나라마다 다 똑같이 '대통령'이라는 명칭을 쓰는 건 아니라고 나에게 설명해주었다.

아직 학교에서 사회를 배우고 있지는 않지만, 이런 책을 통해서 우리를 둘러싼 세상 속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숨어 있는 사회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들을 아이가 좀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