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나나가 작아졌어요! 담푸스 어린이 6
가브리엘라 루비오 글.그림, 배상희 옮김 / 담푸스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 그림이 재미있다며 책장을 넘기지도 않고 표지만 계속 보던 딸아이가 생각나네요.

이 책은 일러스트가 참 독특하고 재미있어요.

책 내용도 재미있지만, 선이 굵고 단순한 색감이 돋보이는 책을 보다 보면, 어느새 책 속에 푹 빠지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거든요.

마녀 티부르시아의 괴팍하면서도 고약한 면이 그림만 봐도 잘 나타나 있어요.

아이와 저는 이 책을 보면서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더 많이 나누었어요.

못된 마녀가 아이들에게 무시무시한 욕을 퍼붓고 힘든 집안 일을 시킬 땐 아이랑 같이 인상을 찡그리면서 봤는데, 속으로는 아주 반성을 많이 했답니다.

저역시도 아이에게 칭찬하고 축복하는 말보다는 화내고 상처주는 말들을 더 많이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그러한 저의 말과 행동으로 아이의 자존감도 큰 영향을 받는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거든요.

생각처럼 쉽지는 않지만, 아이가 엄마인 내맘대로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라 내 아이도 한 인격체라는 걸, 내가 세워주고 인정해 줘야 할 고귀한 존재라는 걸 늘 마음 속에 새겨야겠어요.

칭찬의 말이, 진심이 담긴 사랑의 말이, 인정의 말이 작아진 나나를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게 하고 쉽게 상처받지 않는 당당한 아이로 거듭나게 해 준 것처럼, 저도 앞으로는 쉽게 화내지 않고 비난하고 상처주는 말 보다는 인정해 주고 칭찬해 주는 말을 좀더 많이 하는 엄마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읽어야 할 동화라는 말이 정말 맞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