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처음 텃밭 - 기르고 먹고 나누고
석동연 글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참 재미있게 읽어 보았어요.

거창하게 텃밭까지는 아니어도 관심이 많은 분야였는데 이 책을 계기로 시작해 보게 되었어요.

아이와 함께 방울 토마토를 심었거든요^^

2년 전에 심었다가 겨우 방울토마토 하나만 열리는 엄청난 결과에 놀라고ㅋ 그 뒤부터는 시도해 볼 생각도 전혀 하지 못했거든요.

기르고, 먹고, 나누고.. 두근두근 처음 텃밭..

이 책의 제목만큼이나 다시 방울 토마토를 심게 된 제 마음도 두근두근 거렸답니다.

아이들도 참 재미있어 하면서 저랑 같이 기대하는 마음으로 고사리 손을 보탰고요.

재미와 건강, 공부 이 세가지보다 더 많은 걸 가르쳐 줄 우리 가족만의 방울 토마토가 베란다에서 조금씩 자라고 있어요.

매일 물주고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벌써 우리 가족의 기쁨이 되었어요.

쉽고 재미있는 설명, 귀엽게 만화로 표현한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책 읽는 재미를 더 해줘요.

잘 몰랐던 정보까지 가득하니 식물 기르기에 거의 백지상태나 마찬가지인 저에겐 필수 참고서같은 책이 되었어요.

만화로 되어 있는 페이지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보고요, 저도 궁금할 때마다 하나씩 들춰보는 재미가 있어요.

물주기, 풀매기, 지주 세우기, 거름 주기 등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해서 방울 토마토 말고도 다른 걸 키워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도록 만드는 책이에요.

저같은 왕초보도 시작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 보시고 한번 시작해 보세요.

기르는 재미, 따 먹는 재미, 나누는 재미.. 우리의 일상이 한결 더 풍성해지는 걸 느끼게 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