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A단계 1 (초1~초2) - 독서+사고+통합교과 ㅣ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A단계 1
지에밥 창작연구소 엮음 / 사피엔스어린이(사피엔스21)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딸이 초등학교 2학년이라 A1단계를 선택했어요.
앞단계인 P단계도 있지만, 우선은 이 책을 먼저 시작해 보기로 했어요.
예전부터 독서의 중요성은 많이 강조되어 왔지만, 요즘은 독서 뿐만 아니라 전후 활동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이런 책이 있으면 따로 학원에 보내서 독서논술을 시키지 않아도 엄마가 충분히 해 줄 수 있겠어요.
그만큼 내용도 알차고 하나의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글이 실려 있어서 옆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아이 혼자서도 재미있게 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세 마리 토끼가 뜻하는 것이 '독서', '사고', '통합교과' 라는군요.
초등학교 교과 내용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일단은 아이들도 더 쉽게 글에 접근할 수 있을 것 같고, 하나의 주제를 통합 교과적으로 접근하여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도 참 맘에 들어요.
제가 아무리 다양한 글을 읽어준다고 해도 한계가 있는데 이 책에는 명작, 창작, 전래, 설명문, 논설문, 시, 만화 가릴 것 없이 다양한 글이 실려 있어서 아이들도 지루하지 않게 공부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아이랑도 몇장 해 봤더니 아이도 재미있어 하고 무엇보다 분량이 적어서 더 좋아했던 것 같네요^^
습관을 잘 들여서 꾸준히만 해주면 사고력도 기르고 글쓰기에도 도움이 되고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교재의 구성이 무엇보다 잘 되어 있어서(독서 전 활동, 독서 중 활동, 독서 후 활동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그대로만 따라하면 정말로 세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멋진 독서 논술 프로그램 학습지에요.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겠지요?
교재 구성만 봐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장점이 많은 좋은 학습지라서 오래오래 아이 옆에 두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