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게임에 빠지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1
김지현 지음, 천필연 그림, 황준원 감수 / 참돌어린이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선 제목부터 너무 솔직해서 맘에 듭니다^^

아직 제 아이들은 1학년이고, 6살이라 컴퓨터 게임과는 거리가 멀지만, 요즘처럼 컴퓨터가 많이 보급되어 있고 스마트폰이다 닌텐도다 뭐다 해서 시간과 공간을 따지지 않고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절대로 게임중독이 남의 일만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남편도 제가 이 책을 읽고 있으니 자기도 읽어봐야 할 책이라면서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딸아이도 재미있다면서 조금씩 읽어 나가더니 2~3일 만에 뚝딱 다 읽어버렸어요.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먼저 왜 게임에 빠지면 안 되는지를 조목조목 짚어서 설명해 주고, 다음엔 게임 중독을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여러 사례를 들면서 설명해 주고 있어요.

부록으로는 부모가 꼭 읽어봐야 할 내용들이 친절하게 잘 나와 있구요.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아이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주변의 다양한 사례들이 많이 실려 있어서 더 친근하게 읽을 수 있고, 쉽게 와닿는 이야기 구조라 참 좋았어요.

게임에 빠지면 꿈을 이룰 수 없다는 이 책의 시작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어른들 보다 아이들의 게임 중독이 더 심각한 수준이란 말에 참 가슴이 아프고, 부모가 먼저, 어른들이 먼저 나서서 바로 잡지 않으면, 모범을 보이지 않으면 앞으로의 미래가 어떻게 될까 걱정도 되네요.

이런 책들을 통해서 그래도 아직은 고칠 수 있고, 희망이 있다는 걸 아이들이 깨닫게 됐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이 게임을 건전한 놀이로 선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 나가고, 무조건 야단치기 보다 아이의 얘기에 좀더 귀기울여주는 노력들이 무엇보다 필요할 것 같아요.

아이도 부모도 꼭 읽어봐야 할 좋은 책입니다.

이 출판사의 다른 책들도 함께 읽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