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수학일기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서지원 지음, 우지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고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수학일기]는,

제목부터 기발하고 뭔가 재미있는 것들이 숨어 있을 것만 같은 기대감을 갖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수학일기를 쓰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도 제 눈을 번쩍 뜨이게 했답니다.

아이가 아직 초등 1학년이라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감도 있었지만, 재미있게 그려진 그림을 보여주면서 수학일기라는 것도 있다는 것을 알려 주었습니다.

저 역시도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수학일기를 새롭게 접하는 계기가 되었고요.

우선 수학일기를 어떻게 쓰는지 수학일기 학습법에 대한 설명을 차근차근 읽고서 예시문들도 함께 보며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1장에서는 수학일기를 써야 하는 이유, 수학일기를 쓰면 좋은 점, 수학일기를 잘 쓰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 추리 일기나 시 일기, 마인드맵 일기처럼 다양한 예시문들이 나와 있어서 참 좋았어요.

왠지 수학일기를 쓰기 시작하면 수학을 좋아하게 되고 더 잘하게 될 것만 같은 생각이 계속 들면서요^^

2장에서는 한단계 더 나아가 생각을 깨우는 창의사고력 수학일기가 나오고요.

다양한 단원에 알맞게 써 놓은 여러가지 수학일기를 보면서 이런 것도 있구나 다시 한번 감탄했어요.

이 책을 통해서 예전에 가지고 있던 수학이 참 딱딱하고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생각이 많이 사라지게 됐어요.

수학도 이렇게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구나 하는 걸 다시 한번 알게 되었어요.

일단은 아이에게 수학일기라는 것도 있다는 걸 알려주고, 보여준 것 만으로도 큰 수확이 있었다고 생각해요.

아주 쉬운 단원부터 매일은 아니더라도 아이와 함께 한번 시작해볼까 하는 욕심도 생겼고요.

이러한 활동들이 수학을 좀더 재미있고 가깝게 느끼는 자극제가 되어서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공부를 계속적으로 해 나갈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없겠어요.

함께 온 자기주도학습 플래너도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어 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