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에는 즐깨감 도형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들, 작년 3학년 때, 도형 단원에서 잠깐 헤맸었다. 도형을 뒤집고 돌렸을 때의 모양을 그려 내는데 감을 못 잡고 있는게다. 나도 한참을 들여다 본 후에야  아들에게 설명을 해 줄 수 있었다.

남자 애들이 여자 애들보다 도형에 강하다는 속설(?)을 믿고 알아서 잘 하겠지 내버려 뒀더니 수행평가에서 처참하게 깨져왔다. 뒤늦게 사태 파악에 나서 차근차근 설명을 해 줬다.

문제집만 가지곤 도형 문제를 해결 하는덴 부족함이 많았다.

도형을 어려워 하는 애들이 많았는지 선생님이 계속 보충 학습지를 내 준 덕분에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었다. 연산처럼 부족한 한 부분만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책이 있음 참 좋겠다 싶었는데 와이즈만에서 이에 적합한 책이 나왔다.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과 문제해결> <확률과 통계>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 -7세 부터 4학년 까지 학년별로 - 각자 취약한 부분을 골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책 『도형』은 먼저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생활 소재를 가지고 간단한 규칙이나 보기를 통해 문제 형식이나 원리를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도입 단계(생각이 자라는 STEP1), 문제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좀 더 집중하면서 사고의 폭이 커지는 단계의 문제(응용력이 커지는 STEP2), 사고의 폭이 가장 확장되는 단계로 수학적 추론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끌어낼 수 있는 문제(창의력이 샘솟는 STEP3)로 구성되어 있다.

 

상세이미지

질리지 않게 여백도 여유롭고 놀이하듯 도형을 즐길수 있을 것 같다.

좀 더 빨리 이 책을 알았다면 우리 큰 아들,도형에서 버벅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을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