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내 아이를 위한 미술치료 쉽게 하기 미술치료 쉽게 하기 1
김선현 지음 / 진선아트북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많이 부족한 엄마다보니 이런저런 육아서를 조금 읽었다.

결혼을 하고 나선 육아서에만 치중하는 편독현상이 꽤 오래 지속되었다.

한데도 머리로만 읽고 이해하는 한계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이젠 폼나는 엄마는 포기하기로 했다.

 

그런데,

그런데도 좀은 달라지고 싶어 여전히 이런 책들에 곁눈질을 한다.

 

이 책은 육아서는 아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심리를 엿볼 수 있고, 그림과 미술놀이를 통해 상처난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그림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게 쉬운 작업은 분명 아니다.

아이들이 처한 환경을 알아야 그들이 그림으로 담아내는 이야기를 읽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전문적인 미술치료사가 되자면 좀 더 체계적인 공부를 해야겠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은 이 책을 통해서도 가능할것 같다.

 

한 때 우리 큰아들은 초록색을 유난히 좋아해서 온통 그림의 바탕색을 초록으로만 칠하던 때가 있었다.

색으로 알아보는 아이의 마음부분에서 초록을 좋아하는 아이는 엄격한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너무 엄한 규율에 대한 반응으로 초록을 사용하기도 한다는 내용을 보곤, 잠시 생각에 잠겼다.

내가 정말 그러했나 싶어.

아이들을 많이 억누르고, 제제했던것 같다.

아이들의 심리상태뿐 아니라 부모의 역할과 자세도 돌아보게 만든다.

 

<행복한 미술치료하기>엔 아이가 즐거워지는 7가지 미술활동을 소개하고 있는데, 굳이 치료를 위해서가 아니라도 아이들과 재미나게 활동해 보면 좋을 듯 하다.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는 만다라는 오래전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고맙게도 이 책 부록으로 들어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