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 : 초급편 - Off We Go! Highlights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가 지나고 다음 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지금 같은 코로나 시대에 밖에 나가기 쉽지 않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온 가족이 함께 놀 수 있는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아라미 키즈 #똑똑해지는 미로찾기 입니다.



◆ 제 목 : 똑똑해지는 미로찾기 [초급편]

◆ 글쓴이 : 하이라이츠 편집부

◆ 나온곳 : 아라미키즈


먼저 #아라미키즈에서 나오는 다른 책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색칠하기, 그리기,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등 다양한 놀이책이 나오네요.

다음은 #똑똑해지는 미로찾기 시리즈입니다.




이렇게 기초편, 초급편, 중급편, 고급편으로 나뉘어 있어요.

저는 오늘 #미로찾기 초급편을 가지고 왔어요.


초급편은 사용연령이 5세 이상으로 되어 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미로찾기를 잘하는 아이라면 7세이상이 좋을 것 같고 저는 개인적으로는 초등 1학년에서 3,4학년까지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저 같이 깜박깜박 잘하는 나이가 된 엄마들도 같이 하면 두뇌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미로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스토리를 통해 아이만의 상상 이야기를 만들며 미로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물 속에 혼자 남은 아기 오리가 왜 혼자 남게 되었는지 부터 가족들과의 대화까지 그리고 가족에게 가는 동안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아이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며 오리를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찾아 줍니다.


만약, 아이가 그냥 선만 그으려 한다면 같이 이야기를 만들어 보시면서 하시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거 생각보다 저는 어려웠어요.

물에서 빠져나가는 것까지는 했는데 다음 돌사이를 빠져나가야하니 생각을 잘해야겠더라구요. 아이들 놀이니 마냥 쉽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아서 왜 #기본편 다음이 #초급편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한번에 할 수 있는 쉬운 미로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여러번 살패 끝에 성공할 수 있는 미로들이 거의 대부분이었답니다.


다음 미로 소개하겠습니다.



양말이 세탁실까지 빠져 나가야하는데 이건 완전 쉽지 하고 했는데 이것도 여러번 하다가 성공했답니다.

은근히 헷갈리게 만든 미로찾기 정말 좋아요. 괜스레 승부욕 생기게 하더라고요.




아~ 이거 정말 쉬지 않았어요.

엄청 헷갈리는 블럭미로 자꾸자꾸 빠져듭니다.

요거 집중력과 승부욕이 생기게 하는 그런 미로였답니다.

제가 미로찾기, 퍼즐, 숨은 그림찾기 이런거 참 좋아했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순발력이 예전 같지 않더라구요.


블럭미로 하면서 아이와 다음에 젠가랑 가지고 있는 블럭을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서 문제내기 하기로 했어요.

자꾸 상상력이 꿈틀 되게 하네요.




참 어수선한 집이죠?

우유를 가지러 가기 전에 집부터 치워야할 것 같아요. 막 치워주고 싶은 욕구가 활활 타오르더라고요.

어수선한 집을 보고 아이도 종알종알.


이것도 은근히 헷갈렸어요.

그리고 이건 아이와 제가 답이 달랐었는데 아이의 승!이었답니다.

왜 그랬는지는 해보시면 알것 같아요.




저는 이게 정말 어려웠어요.

해초가 길게 뻗어 있으니 더 헷갈리는 느낌이었어요.

도대체 답이 있긴 한건가 싶게 전 오래걸렸답니다. 오히려 아이가 저보다 먼저 풀었어요. 제가 힘들어 했는데 본인이 먼저 길을 찾으니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이 밖에 많은 미로들이 있어요.

총 59개의 미로들이 있답니다.





제가 몇가지만 소개를 드렸지만 모두 재미있고 나의 승부욕과 집중력을 활활 타오르게 하는 미로들이었어요.


제가 느낀 점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다양한 스토리의 미로들로 상상력을 발휘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꾸밀 수 있습니다.


2. 쉬운 것 같은데 은근히 헷갈리게 만든 미로들로 문제 해결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3. 미로찾기를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창의력과 관찰력, 찾고 말겠다는 의지력을 키우게 됩니다.


4. 가족이 모두 행복합니다.


5. 아이를 위해 개발된 책이지만 할머니 할아버지 치매예방 놀이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똑똑해지는 미로찾기를 하면서 돌아가신 시할머가 생각이 났어요.

저희 시할머니가 치매가 있으셨거든요.

갑자기 아무도 몰라보게 될 만큼.


아이들 어릴 때 아이들 놀이만 생각했지 할머니 놀이는 생각을 못했어요.

그 때 할머니께서 이런 책으로 놀이를 했었다면 그래도 좀 늦출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양원에 계실 때 보니 요양원에서도 종이접기, 그림그리기등 유치원에서 하는 활동들을 하더라구요.

그런 것들이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니 했겠죠?

그래서인지 미로찾기를 하면서 시할머니가 많이 생각났습니다.


다음 주면 크리스마스잖아요.

미로찾기를 하면서 크리스마스에 할머니, 할아버지랑 아이들이랑 다 같이 하면 좋겠다 생각이 나더라구요.

아이와 같이 했던 방식으로 팀을 정해 스톱워치로 시간 체크하면서 순위를 정하고 벌칙도 정해서 놀아 볼 계획입니다.


게임 방법으로 시간을 정해서 시간 안에 미로찾기, 혹은 팀별 푼 시간 합산등 여러 가지로 생각하고 있어요.

사실 부모님이랑 같이 이런거 해 본 기억이 없어요.


아이 핑계로 부모님 오랜만에 두뇌게임도 하시며 두뇌건강도 챙기시고 저희도 아이들도 같이 놀면 즐거운 성탄절이 될 것 같아요.


제가 해보니 넘 재미있고 즐겁더라구요.

은근히 승부욕도 생기고 막 집중하게 되는것이 이런 즐거움은 오랜만이었습니다.

확실히 두뇌활동이 좋은 아이들이 더 잘하는 것 같아요.


아이가 혼자하게 두지 마시고 꼭 함께 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려요.

그리고 초급부터 시작해서 점점 난위도를 올려가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중급, 고급으로 가면 더 어려워지겠죠?

다음에 이것도 도전 해 보고싶어요.


크리스마스에 해 보고 심심풀이로 하시라고 부모님께도 선물해 드려야겠어요.

보일러는 못놔드려도 이정도는 해드릴 수 있잖아요.^^


여러 분들도 #아라미키즈 #똑똑똑해지는 미로찾기 한번 도전해 보실래요?



오늘도 좋은 책 고맙습니다.^^







이 책은 허니에듀 서평단으로서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똑똑해지는미로찾기#미로찾기초급편#아라미키즈#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유아추천책#초등추천책#놀이도서#두뇌발달#집중력#창의력#상상력#관찰력#소근육발달#치매예방#가족놀이#상상력#놀이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