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가 있어서 상을 받았습니다 - 별별 시상식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8
마틴 젠킨스 지음, 토르 프리먼 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누군가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면 어떤 상을 주시겠어요?

나에게 상을 준다면 어떤 상을 받고 싶으세요?

우리 아이들 정말 개성 만점이지요.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인사상, 친절상, 노래상, 댄스상, 씩씩한 어린이상, 관찰상 등 참 다양한 상들이 있지요. 그 개성넘치는 다양한 상들 중 어떤 상이 우리 아이에게 꼭 어울리는 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기 별별시상식에서 50종의 동물들에게 특별한 상을 주었는데요, 상을 받은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를 들어보니 정말 상을 받을 만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지구상의 동물들 중에서 특별하고 특별한 상을 받은 동물들.

궁금하시죠? 같이 보실까요? go go~~~~





뒷표지를 먼저 보여드려요. 시상식에 초대받은 여러분들의 상상력을 지금부터 맘껏 발휘해 보세요.






◆ 제 목 : 별별시상식 이유가 있어서 상을 받았습니다

◆ 나온곳 : 꿈터

◆ 글쓴이 : 마틴 젠킨스

◆ 그린이 : 토르 프리먼

◆ 옮긴이 : 김지연


표지를 보니 기린, 호랑이, 북극곰, 사자, 캥거루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물들이 보이네요.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많이 접하지 못했던 처음보는 동물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맘껏 자극해 주는 구성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에게 시상식을 통해 어떤 동물이 있을까, 내가 아는 동물이 받을 수 있을까, 그렇다면 어떤 상들을 받을까하는 호기심을 자극해 주는 초대장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해 줍니다.






이렇게 수상자 들을 소개하면서 페이지를 알려줍니다.

내가 먼저 보고 싶은 동물을 먼저 찾아 볼 수도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어합니다.






시상식의 첫 수상자는 마운드빌딩 흰개미입니다.

흰개미의 상은 바로 '놀랍고 신기한 건축가 상입니다. 자신이 지은 집의 꼭대기에서 당당하게 서 있는 개미를 보세요. 멋지지 않나요?

책의 구성은 모두 상을 받은 동물과 동물의 분류와 서식지, 식성, 수명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동물에 대해 설명을 해 줍니다. 가장 아래에는 상을 받은 동물들이 상을 받은 이유를 쉽게 알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흰개미는 그 큰 둔덕에 사는 것이 아니었네요. 저는 높은 둔덕에서 아파트 처럼 사는 줄 알았는데 개미들은 아래에 살고 둔덕은 열을 배출하고 신선한 공기를 순환시키려는 이유로 높은 둔덕과 둔덕에 구멍들이 있는 거라네요. 친환경 공기 순환 시스템이군요. 정말 신기해요. 흰개미에게 상을 주지 않을 수가 없네요.

'놀랍고 신기한 건축가 상' 정말 받을만 합니다.

마운드 빌딩 흰개미 축하합니다.





이번에는 스컹크를 소개합니다.

스컹크의 표정을 한번 보세요. 무언가 흐뭇한 저 미소와 눈빛. 꼬리는 치켜들고는 무언가 시원한 표정인것 같기도 하네요.

예상대로 스컹크의 상은 '고약한 냄새 상'입니다.

스컹크가 냄새를 고약하게 풍긴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냄새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잘 모르고계셨을 거에요.

스컹크가 방귀처럼 가스를 내뿜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액체를 내뿜는 것이었군요. 액체를 3미터까지 정확히 쏘다니 그것도 엉덩이로 대단하네요. 그 액체가 눈에 들어가면 극심한 고통과 실명까지 있을 수 있다니 무서운 액체에요. 냄새만 고약한 것이 아니었어요. 게다가 그 냄새가 며칠동안 피부나 털에 베어있다니 스컹크를 만나면 멀리 도망가야겠어요.

또, 스컹크가 액체를 마구 뿜어 내는 줄 알았더니 저장된 양이 있었군요. 네다섯 번 정도라니 신중히 생각하고 발사해야겠네요. 게다가 다시 저장되기까지 열흘이나 걸린다니 스컹크가 냄새를 아무때나 풍기지는 않겠네요. 꼭 필요한 위기상황에만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스컹크의 고약한 냄새는 강력한 화학 청소 제품으로만 제거 할수 있다니 스컹크를 만나면 멀리멀리 도망가야겠어요.

'고약한 냄새 상'을 스컹크 말고 누가 받을 수 있을까 싶어요. 스컹크에게 또 다른 상을 준다면 어떤 상이 있을까요?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 보시면 진지한 아이의 모습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 이번에는 전기뱀장어입니다.

저도 어릴 때 전기뱀장어에 대해 '동물의 왕국'에서 보고는 무서운 동물이다 생각했었습니다. 전기를 스스로 만들어 내다니 신기했었거든요. 전기뱀장어가 받은 상은 바로~~

'강력한 전기 충격 상'입니다.

강력한이 수식어로 붙은 것을 보니 전기뱀장어의 전기가 강력한 모양이네요. 먹이를 잡을 때 사용하는 전기가 최대 600볼트라고 하니 어마어마하네요. 먹이감은 잠시 기절을 하겠죠? 뱀장어가 먹이를 잡을 때 옆에 있으면 상상만해도 찌릿찌릿하네요.

하지만 뱀장어가 강력한 전기를 사용하는 시간은 짧아서 사람에게 큰 피해를 입힐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하니 다행이지만 그래도 조심해야하는 것은 틀림없네요.

당당한 전기뱀장어의 모습을 보세요. 세상 부러울 것이 없어 보이네요.

전기뱀장어! '강력한 전기 충격 상' 받을만 합니다.

그렇다면 전기는 전기뱀장어만 사용하나요?

아니요. 책에서는 전기를 사용하는 다른 동물도 소개합니다. 아이와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이번에는 기린입니다.

기린에게 어떤 상을 주시겠어요? <친절한 신사 상>< 키큰이 상> <긴 다리 길이 상> < 가장 목이 긴 상> 등 여러가지가 생각이 나네요.

기린이 수상한 상은 바로~~~~

'엄청나게 길고 우아한 상'입니다.

아이와 서울대공원에서 기린을 가까이서 본 적이 있는데요, 정말 길고 크더라구요. 길어서 그런지 움직임도 정말 우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린의 걷는 모습은 자세히 보지 못했는데 기린은 다른 동물과 다르게 걷고 있었군요. 한 쪽 두발을 같이 움직인다고 하네요. 이유는 다리가 길어서 반대 다리를 움직이면 다리가 엉킬 수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뛸 때도 엉키지 않도록 뒷다리가 앞다리보다 바깥쪽을 향하게 한다니 다리가 길면 좋은 점만 있다 생각했는데 불편함이 있었네요.

그래도 멀리 볼 수 있고 다른 동물들이 못 먹는 높은 곳의 먹이를 먹을 수 있으니 기린은 좋겠어요.

긴 다리와 긴 목을 가진 기린 정말 멋지지요?

'엄청나게 길고 우아한 상'을 받은 기린 축하합니다.

자~ 다음 동물은 어떤 상을 받았을까요?

한번 상 이름을 생각해 보시겠어요?



박쥐입니다. 도대체 박쥐는 어떤 상을 받았을까요?




이번엔 호랑이 입니다.

호랑이에게 우리 아이는 어떤 상을 줄까요?





얘는 누구일까요?

바로 지렁입니다. 어머, 지렁이도 상을 받았다니 도대체 어떤 상을 받았을까요? 지렁이가 받은 상도 상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동물들의 사연을 보니 정말 상을 받을 만한 이유가 있네요.


이 책은 아이와 동물백과처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동물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림도 너무 귀엽고 친근해서 쉽게 손이 갑니다. 저는 특히 호랑이가 너무 귀여웠어요.

내가 먼저 보고싶은 동물 먼저 펼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목차를 보시면서 내용을 보기 전 아이와 어떤 상을 받았을지 먼저 이야기를 나누시고 펼쳐 보시면 더울 흥미롭습니다.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동물의 특성을 정확히 나열하였기에 아이가 동물을 동물의 특성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상을 보면 동물의 특성이 정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아이의 관찰력이 늘어납니다.

아이의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매우 좋은 책입니다.


저희 아이는 동물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그래서 많은 동물책을 보았는데요, 혼자서 본다면 초등학생에게 딱 알맞은 동물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치원을 다니는 친구들에게는 부모님께서 아이가 글을 읽을 수 있더라고 꼭 부모님께서 읽어주시며 아이와 놀이하듯이 책을 함께 하시길 추천합니다.

아이의 관찰력과 상상력이 충분히 늘어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많으니 하루에 아이가 원하는 몇가지 동물을 정해서 읽어주면 아이가 그 시간을 기다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징을 찾아내기 위해 책을 혼자서 펼쳐보기도 할것이라 생각됩니다.


상을 받지 못한 다른 동물들도 상을 준다면 어떤 상을 주고 싶은가, 상을 받았지만 또 다른 상을 준다면 어떤 상을 주고 싶은지 이야기를 나누시면 좋겠습니다. 또 나는 어떤 상을 받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상을 정해서 상을 주면 좋겠습니다.

내 아이도 아빠도 엄마도 동생도, 형, 누나도 모두 웃음꽃이 활짝 필 것이라 상상됩니다.


저는 이런 이유로 상을 드리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지금 몇 개월째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그리고 그것에 동참하여 잘 지키고 계시는 시민들께 드리는 상입니다.

[모두가 함께 상]을 드리고 싶습니다.

모두가 함께 잘 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왔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서 세계가 인정하는 [코로나 극복 상]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요즘 코로나19로 많이들 답답하실텐데요.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아이와 함께[#별별시상식 이유가 있어서 상을 받았습니다]와 함께 하시며 놀이도 하시고 가족과 함께 시상식도 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작가님을 소개합니다.



너무나도 재미나고 시간가는 줄 모르게 읽은 책입니다.

아이와 즐겁게 놀이도 할 수 있고 가족과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니 꼭 한번 만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즐겁고 좋은 책 감사합니다!!~~~^^




#별별시상식#이유가있어서상을받았습니다#꿈터#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추천책#동물백과#유아추천책#초등추천책#시상식#마틴젠킨스#호랑이#사자#지렁이#기린#스컹크#동물#개미#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