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 - 빙하기 스타들의 비밀 북극곰 궁금해 4
마이크 벤튼 지음, 롭 호지슨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 많이 심심해 하지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도 부모님도 모두가 쉽지 않은 때 입니다.

하지만 우리 잘 극복해 나가요!

집에서 지루해하는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아주 재미나고 유익한 책이 나왔습니다.


바로 바로~~~~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 4#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앨범-빙하기 스타들의 비밀입니다.


저희 아이는 어려서부터 고생물에 관심이 많아 고생물학자가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공룡이나 고대 생물에 대한 책을 많이 접했는데요. 이 책은 그런 종류의 책을 많이 접해 본 저희 아이에게도 굉장히 좋은 내용으로 접할 수 있는 책입니다.


그럼 일단 책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 제 목 :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앨범- 빙하기 스타들의 비밀

◆ 지은이 : 마이크 벤튼

◆ 그린이 : 롭 호지슨

◆ 옮긴이 : 이순영

◆ 나온곳 : 북극곰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4]


책 내용 소개 전 저자에 대해 소개를 먼저 해 드리는 것이 더 좋을 것같아 작가님을 먼저 소개 하겠습니다.



작가인 마이크 벤튼은 현재 고생물학자이자 브리스톨 대학웍 고생물학 연구그룹 책임자입니다. 현재 학자로 활동하고 계신분이어서 인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내용을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최신학술에 근거해서 나왔기 때문에 예전에 잘못 알고 있었던 지식을 다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빙하기 시대의 동물들이라 생김새를 묘사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그림이 아이들이 다가가기 쉬운 일러스트로 묘사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 자극합니다.


글을 읽는 동안 문체가 아이들과 이야기하듯 아이들이 편안하게 듣고 읽을 수 있도록 간결하게 되어 있어 옮기신 이순영 번역가님의 힘도 크게 작용한 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이 책은 구성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매머드가 빙하기 친구들을 소개해 주는 형식으로 이야기기 진행됩니다.

권장연령이 3세부터입니다. 하지만 모든연령에게 모두 좋은 책입니다.

어린 유아라면 엄마가 편안하게 친구처럼 읽어 주시면 아이의 흥미도가 매우 크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남자 아이들이 공룡이나 동물에 대해 관심이 많지요.

우리아이 첫 고생물 백과로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3세 이상이라고 해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너무 쉬운 책은 아닙니다. 제가 저희 아이가 고생물과 동물 공룡에 관심이 많아 많은 책과 다큐멘터리를 찾아보고 보여주었지만 이 만큼 쉽고 명료하고 읽기 편하게 나와있는 구성은 많지 않았습니다.


이제 중학생이 된 저희 아이도 매우 만족하며 본인이 여태 보지 못했던 내용들이 나와있어 매우 흡족해 하는 책입니다.


일단 구성이 좋고 쉽고 간단한 설명이지만 필요하고 중요한 내용은 모두 담은 책입니다. 게다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는 매우 좋은 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책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이렇게 털뭉치퀸이 자신을 소개하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시작합니다. 퀸인것을 보니 여자매머드인가 보네요.

털뭉치 퀸의 첫 등장 장면을 보고 아이와 매머드의 특징을 이야기 나누어 보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차례가 나와있습니다.

차례와 털뭉치 퀸이 소개해주는 친구들의 모습과 그 친구들이 몇 쪽에 나와 있는지도 함께 나와있습니다.

차례대로 보지 않고 아이가 먼저 보고 싶은 동물을 찾아 보아도 좋겠습니다.


.

첫 번째로 빙하기는 왜 그렇게 추웠을까?

지금까지 아이와 많은 책을 보았는데도 제가 제대로 잘 못봤었나봐요. 지금도 빙하기라네요. 홍적세와 충적세라는 단어도 저는 여기서 처음 보았습니다.

이렇게 어려운단어가 나왔을 때 아이가 질문하면 당화하게 되지요? 걱정하실 것 없어요.

제일 뒷쪽에 전문용어 설명이 나와있는 페이지가 있답니다.



요거 요거 아이들이 너무너무 신기해 해요.

사실 저도 어떻게 녹일까 궁금했는데 갑자기 녹이면 안되는가봐요. 천천히 아주 살살 녹여야 한다네요.

만약 매머드를 녹인다면 그 얼음 안에 매머드 말고 무엇이 있을까 아이와 함께 상상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 드디어 매머드들의 등장입니다.

누가 털뭉치 퀸일까요?

매머드의 모습을 보니 매머드의 털색은 하나는 아니었나 보네요.

여러 색으로 다양했던 모양입니다.

아이들과 털뭉치 퀸과 매머드 친구들 중 만나고 싶은 친구가 누구인지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검치 호랑이입니다.

고양잇과 동물을 좋아해서 공룡과 검치 호랑이, 호랑이에 대해 나름 전문서적을 읽고 있어요.

이빨이 무섭게 나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검치 호랑이.

아이와 검치 호랑이 흉내내기. 재밌겠지요?

이렇게 검치호랑이처럼 아이들 동물 백과에는 나와있지 않은 내용이 이 책에는 잘 나와있답니다.




오랑우탄 같이 생기기도 했고 이 녀석은 누구일까요?

기간토피테쿠스라는 녀석입니다.

키가 3미터가 넘는다는데요, 설인으로 오해를 받았다고 하네요.


제가 어릴 때 보았던 '바야바' 라는 TV드라마가 생각이 나네요. 바야바 재미나게 봤었는데 우째 바야바만 기억이 날까요?

혹시 생각나시는 분들은 아이와 바야바 이야기와 함께 해주시면 아이가 더 좋아할 것 같아요. 저는 바야바까지 밖에 말을 못해 주었어요.




자이언트 북극곰이에요.

북극곰이 저는 북극에서만 살았는 줄 알았는데 다른 곳에서 북극으로 이사갔다네요. 어디서 이사를 했을까요?

몸길이가 3.6미터를 넘었더니 정말 어마무시하게 컸네요.



요 녀석은 갑옷공룡과 비슷하게 생겼지요?

아이들은 아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그 동화책 속 아기 공룡을 떠 올릴 것 같아요. 안킬로 사우르스.

하지만 이 아이는 도에디쿠르스라는 아이입니다.

뒷 꼬리가 어마어마하네요.

곤봉꼬리로 맞는다면 생각만 해도 후들후들 합니다.




'심연의 악마' 라는 무시무시한 물고기가 나오는 방송에 나올 법한 물고기지요.

바로 검치연어입니다.

검치 연어가 있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검치 연어도 몸길이가 2미터가 넘었다니 빙하기에는 몸집이 큰 녀석들이 많았었네요.

그렇다고 큰 녀석들만 있었던것은 아니에요.

포스팅에는 담지 않았지만 작은 아이들도 많이 있었다고 해요.


자~ 빙하기시대의 스타들 이 밖에도 많이 있어요.

아이가 책이 오기를 너무 기다렸어요. 오자마자 읽고 살피고 하면서 너무 좋은 책이라고 이야기를 했어요.


좀 더 어렸을 때 봤더라면 더욱 더 신기했을것 같다며 본인이 몰랐던 동물들도 있고 새로운 사실을 알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며 아이가 애장책을 모아 놓는 곳이 있는데 그곳을 향한 책이었습니다.

물론, 그 곳은 검치호랑이, 공룡, 호랑이, 동물과 생물에 관한 책들이 주를 이루는 곳이에요. 거기는 아무도 절대 꺼내보거나 살펴 보면 안되는 곳이지요.


먼저 말씀드렸지만 아이와 책에 대해 이야기하며 좋았던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명이 과하지 않고 알맞다.(단순 깔끔하다.)

2. 살펴보기 편한 구성이다.

3. 그림 친근하다.

4. 기존 책에서 다루지 않은 동물들이 많다.

5. 읽기 편하고 친근한 문체이다.

6. 모르는 단어들에 대한 설명이 있어 좋다.

7. 동물들이 사라진 이유중 하나가 인간때문이라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그래서 아이들이 동물과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가지게 된다.)

8. 유아부터 엄마아빠까지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정도 입니다.

저희 아이는 좀 컸지만 아이에게 많은 영향을 준 듯합니다. 아주 깔끔한 책이라고 칭찬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그렇습니다.

아이와 카드를 만들어 함께 짯짓기 놀이를 할수도 있고 지금 함께 빙하기시대를 그림그리기나 엄마가 그려주고 색칠을 한다든지 빙하기시대 동물 놀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아이들 어릴 때 그림은 못그려고 그냥 대충 모양만 비슷하게 그려서 가위로 잘라 아이들과 동물 역할 놀이 하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함께 매머드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찾아 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도 동물의 왕국이랑 그런 영상물 엄청나게 많이 봤답니다.

그랬더니 자연스럽게 동물에 대해서는 아주 잘 알더라구요.저도 덕분에 한때는 정말 많이 알았었어요.

그래서인지 지금도 자연다큐멘터리 좋아해요.


고생물을 많이 알고 있는 저희 아이에게도 유익한 책이었으니 누구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아에게 첫 고대동물 백과사전으로 초등학교 친구들과는 빙하기 용어도 함께 배워 가며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우리아이 빙하기 전문가로 만들어 보아요.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앨범과 함께 아이와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어떨까요?


코로나19 요즘에 빠질 수 없는 이야기지요.

빙하기 시대 친구들이 힘든 환경을 이겨냈듯이 우리도 함께 지혜롭게 이겨내 보아요.


오늘도 좋은 책 감사합니다.^^








#털뭉치퀸매머드의스타앨범#빙하시스타들의비밀#북극곰#북극곰궁금해시리즈4#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빙하기#매머드#검치호랑이#고생물#자연과학#생물#빙하기동물#추천책#추천도서#추천그림책#고생물학자#마이크벤튼#롭호지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