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조각 퍼즐 : 물건 두 조각 퍼즐 시리즈
애플비북스 편집부 글, 이혜진 그림 / 애플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플비 두 조각 퍼즐 - 두 조각 물건
최근에 동재랑 같이 하려고 퍼즐을 구입했었어요.
5조각부터 7조각까지 있는 퍼즐인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저도 막 헷갈리고요.
그래서 더 크면 해야겠구나 하고 넣어두고는 좀 더 쉬운 퍼즐이 없을까 했는데 마침 애플비에서 새로 나온 두 조각 퍼즐 중 두 조각 물건을 접해보게 되었네요.
 


이름 그대로 두 조각을 합치면 완성이 되는 퍼즐이에요.
 

 

이건 모두 다 맞춘 후의 모습인데요.
우리집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의자, 동화책, 피아노, 우산 등등 무려 40가지의 사물들이 들어있어요.
그러니까 모두 80개의 조각이겠죠.
너무 쉬워서 시시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80개나 되는 조각중에서 짝을 찾으려니 저도 처음에는 어리벙벙하더라구요. 누가 누가 더 빨리 맞추나 게임 형식으로 놀아도 참 좋을 애플비 두 조각 퍼즐입니다.
 
그리고 퍼즐을 몇 개만 뒤로 뒤집어 놓았는데요.
두 조각 중 한쪽은 한글로 또 다른 한쪽은 영어로 적혀있어 단어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또 동재가 자주보는 사물 그림책은 과일, 탈 것, 입을 것 등 분류가 이미 되어있이서 그냥 사물 하나 하나만을 익히는 것으로 그쳤어요.
그런데 두 조각 퍼즐은 무려 40가지나 되는 사물을 쭉 늘어놓고 악기 찾아보자, 입는 것 찾아보자~ 이런식으로 아이들에게 분류하는 능력도 키워줄 수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어요. 분류가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잖아요.

애플비 두 조각 퍼즐은 사물 이외에도 과일, 동물, 탈 것 이렇게 모두 4가지네요.
전부다 동재가 좋아하는 것들이라 두 조각 물건 퍼즐을 빨리빨리 잘 맞출 때쯤 다른 것도 구입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