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신비한 인체 이야기 - 우리 몸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진짜 재미있는 과학책! 참 쉬운 지식 시리즈
클라이브 기포드 지음, 바냐 크라굴즈 그림, 권루시안 옮김, 손수예 감수 / 진선아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인체를 이루는 각 요소를 먼저 소개하고

각 요소들이 어떻게 결합되어 우리 몸의 각 부분을 이루는지를 접근하는 방식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봤던 인체 그림책보다 좀 더 디테일하게 다루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림책이라 어린 친구들이 보기에도 손색없을 정도로 그림이 재밌다못해 살짝 귀엽기까지 합니다.

얼마전 방송에서 대장암 전문의가 나와서 우리 몸의 대장이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 왜 대장암중에 어떤 부위를 발병 후 발견이 힘든지 이런 것들을 설명하는 것을봤는데요. 이번에 참 신비한 인체 이야기 책을 보니 큰창자와 작은창자 그리고 직장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서 그때 들었던 이야기가 그래서 그랬구나 싶더라구요.

뼛 속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근육 속은 또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주었구요.

심장과 폐가 어떻게 혈액을 내보내고 받아들이는가도 그림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최근 유치어금니가 빠져 이에 관심이 많은 동재는 인간의 이가 모두 몇개고 앞으로 어떤 치아가 더 빠질 예정인가에 대해 관심을 갖고 보는 것 같았어요.

인체그림책은 매우 많지만 쉽고 예쁜 그림으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그림책

"참 신비한 인체 이야기"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