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6-2 - 2014년 초등 쎈 수학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며칠전 기말고사 보고 온 저희집 작은아이..

"엄마, 이번 수학시험 너무 어려웠어요 ㅠㅠ 100점은 확실히 아니에요;;;"하더라구요.

 

무슨 말인가 했더니만.. 한문제가 넘넘 어려웠더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에공... 교과서 문제도 아니고 문제집에서 본 문제도 아니고

생전 처음 본 문제라고 하네요.

 

뭐..시험지를 학교에서 보내주는 것도 아니고

아이의 말에 100%의존해야 하니.. 그런가보다 했네요 ㅋㅋ

 

아무래도 난이도 높은 한문제를 선생님께서 출제하셨나 봅니다;;;(옆반 담임샘께서^^)

 

 

아무래도 1학기 내내 수학을 기본개념서로 공부하다 보니..

아이가 약간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놓친것 같아;;; 아쉬운데요 ㅠㅠ

그래서 준비했답니다~^^

 

이번 2학기에는 기본 개념부터~ 다양한 유형별 문제까지 골고루 풀어 볼수 있는

쎈 수학으로 공부하기로 했답니다 ㅋㅋ

 

사실... 민재는 쎈 수학을 이번 학기에 처음으로 접해 본답니다.

큰아이 초등시절때 한번 접해 보고는 넘넘 많은 양의 문제로

아이가 버거워 해서 그 이후로는 쎈 수학과 영영 이별이었는데요 ㅋㅋ

 

바뀐 교과개정으로 인해 쎈 수학도 대대적으로 바뀌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기에~

이번 학기 과감하게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답니다^^ 

 

 

 

 

쎈 수학...본교재와  정답 및 풀이의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구성부분에서는 큰아이때와 별반 다르지 않는데요...

문제의 양은 큰아이때와는 다르게 좀 줄어든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 A단계 : 기본 다잡기

 

 

 

수학 학습에서 개념을 이해하고 공식을 외우는 것은 수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필수 요소인데요

쎈 수학 기본 다잡기에서는 다양한 예와 그림을 통하여

주제별로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쉽게 익힐수 있으며

주제에 맞는 계산 문제, 기본 원리문제, 그래프 문제 등을 풀면서

기본 실력을 다질수 있답니다.

또한 문제 해결의 바탕이 되는 기본 단순 문제를 ​

집중적으로 풀면서 계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점이 참 맘에 듭니다^^​

 

 

 

 

 

▶▶▶▶▶B단계: 유형 뽀개기

 

 

 

 

교과서와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 문제를 분석하여 유형별로 정리한 유형뽀개기 단계에서는

개념별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많이 풀면서

자연스럽게 문제해결력도 키울수 있는데요

수학 실력을 키우는 힘은 역시 문제해결력!!!!이겠죠~ㅎ

 

아이는 '잘 틀려요' '중요해요'라고 적혀 있는 문제에서는

좀 더 집중력을 발휘하여 틀리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문제를 푸는데요~ㅎ

ㅎㅎ 그 모습이 넘넘 예쁘더라구요~~~^^

 

 

 

 

 

▶▶▶▶▶C단계: 응용 도전하기

 

여러 개의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 응용 문제들 만으로 구성된 응용도전하기입니다.

수학 시험에서 100점을 맞기 위해서는

 하나의 문제에 여러 개의 개념이 복합적으로 응용된 문제를 풀어봐야 하는데요

아마도 민재가 이번 기말시험에서 틀린 문제도 이러한 유형이지 싶네요^^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수 있는 단계형 서술형 주관식 부터~

경시 대회 수준의 문제, 난이도 높은 서술형 주관식 문제들도 들어 있답니다.

 

저희 아이는 방학 선행중에는 이부분을 풀지 않고

학기 중 교과수업 진도후에 풀기로 했답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 풀다가 아이가 수학에 실증내어

수포자가 되면 안되겠죠~~ㅎㅎ

 

 

 

 

 

▶▶▶▶▶ 학교 시험 대비 평가

 

 

한 단원을 공부한 뒤에는 그 단원에 대한 이해 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2회분의 단원평가가 있어서 스스로의 실력을 체크해 볼수 있답니다.

 

교재의 앞부분에는 학업 성취도 평가 4회분이 있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할수 있고요

맨 마지막에는 경시대비 평가 2회분이 있어서 각종 교내외 경시 대회를 준비함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저희 아이는 쎈 수학을 방학 중 선행학습용으로 푸는지라~

기본 다잡기와 유형뽀개기 편만 공부하고 있어요^^

 

주제별로 다양한 예와 그림을 통해 기본 개념부터 천천히 익히면서

스스로 문제를 풀고 있답니다.

 

쉬운 개념부분과 유형뽀개기 편만 풀기에~ 쎈 수학이 어렵다는 말은 아직 안하는데요...

개념 이해 부분보다는 문제 해결 부분과 시험 대비 문제가

우공비 수학 보다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에

우공비 수학보다는 난이도가 약간 높다고 할수 있답니다.

 

혹시라도 쎈 수학과 우공비 수학중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참고로 알려 드립니다^^

 

개념별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수학 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는

쎈 수학으로 공부한 저희 아이..

2학기 기말고사에서는 백점 맞을수 있을까요~~~ㅎㅎ

기대해 봅니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