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독해 - 독해가 2배 빨라지는 챗GPT
김지애 외 지음 / 생능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가 2배 빨라지는 챗GPT 수능독해>


"밑줄만 잘 쳐도 영어는 쉽게 풀 수 있다!"


작년 수능이 무척 어려웠다. 국어, 수학 거기에 영어까지 어려운 불불불 수능이었다. 최저를 맞추기 위해서는 영어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수능 시험에서 영어마저 어럽게 출제되었기에 앞으로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수능독해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대비가 필요하다.


"왜 수능독해에 챗GPT를?"


책의 저자들은 현 고등학교 영어 교사나 학원 강사로 재직 중이고 교육 현장에서 입시 영어를 가르치는 전문가들이자 쳇GPT을 활용한 영어학습 및 교육 방법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담하고 있다. 현장에서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 상담을 요청하는 학생들이 많다. 우수한 학생들도 독해 문제를 잘 풀지 못하는 것을 보고 그 원인을 문해력이 뒷받침해 주지 못함을 인지하고 지문 이해력을 도와줄 방법을 찾고자 했다.

다양한 방법 중에서 저자들은 우선 핵심 문장에 밑줄을 그어 주는 것만으로도 정답률이 높아짐을 실험을 통해 확인했고 그 방법을 책에 담고 있다.

본격적인 학습은 수능 유형별로 다루고 있다. 먼저 수능 기출문제를 푸는데 핵심 문장을 제시되어 있다. 그리고 다른 페이지에서는 문제풀이 비법 해설 노트가 실려 있어 다시 한번 지문에 대한 학습을 한다. 거기에 변형 문제까지 수능식 내신식으로 두 번 더 풀어보면서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잡는 연습이 가능하다.

수능독해는 첫 문장에서 끝 문장까지 모든 문장을 100% 완벽하게 해석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다. 중요한 문장을 찾아내는 힘을 길러줘야 한다. 그 문장으로 정답을 찾는 것이다. 핵심 문장을 찾는 연습, 이것이 수능 독해의 정답이다. 쳇GPT를 통해 작성된 기출 문제의 핵심 문장을 찾는 연습,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