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미의 초등생활 상담소 - 좌절내구력 강한 아이로 키우는
조선미 지음 / 북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좌절내구력 강한 아이로 키우는"

<초등생활상담소>

조선미

북하우스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에게 아이의 성장과 함께 그에 따르는 여러 문제들로 몸과 마음이 지친 경험이 많다. 이럴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 조선미 교수님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게 되었고 이렇게 책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어 든든한 기분이 든다.



책의 차례를 보면 초등학생 학부모들이 가지는 고민들 전방위로 다루 있다. 1부에서 다루는 '초등학교 때 꼭 배워야 할 사회성'이 가장 눈에 들어오고 기대가 된다. 친구들과 사이가 좋고 학교생활도 잘 적응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회성이기에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사회성에 대한 고민을 우리가 놓치고 쉽고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을 짚어주면서 조목조목 알려주어 집중하면서 책을 읽게 만든다. 상대의 강점을 이해하고 입장을 이해하는 능력인 사회성도 그렇고 무언가를 알아서 하기 위한 사회적 습관 형성도 먼저 가정에서 배워야 함을 강조한다.

초등학교 때 익혀야 할 공부 감각도 놓치지 않고 자세한 사례를 들어 알려준다. 누구보다 우리 아이들을 잘 키우고 싶어 하는 학부모의 한 사람으로 초등학교생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다양한 주제의 접근으로 확실한 조언을 알려준다. 스스로 숙제하는 습관, 아이의 거짓말에 대처하는 법등 아이를 키우면서 경험하게 되는 수많은 걱정과 고민과 불안으로 힘든 시간을 가질 때 국내 최고 자녀교육 임상심리전문가인 조선미 교수님의 처방으로 마음의 부담이 줄어든 기분이 든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