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바뀌는 바디리셋 - 누구든지 단 3일 만에 변화가 시작된다!
오빛나 지음 / 페리플렉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든지 단 3일 만에 변화가 시작된다!'

몸을 잘 챙길 시간적 여유가 없는다는 핑계로 몸을 망가뜨리고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다. 살을 빼고 싶은 생각뿐 좀처럼 작은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는 요즘이다. 작은 변화만 나에게 일어난다면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바디리셋은 우리 몸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회복하는 것을 말한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과 마음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삶는다. 단지 겉모습의 육체적 아름다움만 추구하는 것이 아닌 건강한 마음까지 책임진다고 하니 몸과 마음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새로운 나로 변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가 만든다.

바디리셋의 첫 번째 단계는 '푸드리셋'이다. 별생각 없이 먹었던 음식이 나의 몸을 망치고 있었다는 사실, 그래서 내 몸으로 들어오는 음식부터 식습관을 교정하는 푸드리셋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가공식품 트랜스 지방 이런 몸을 망치는 음식부터 바뀌면 3일 만에 내 몸의 즉각적인 변화를 깨닫게 된다고 한다.

두 번째 단계는 ' 마인드리셋'이다. 바로 사람 관계에서 오는 부정적인 감정을 음식으로 풀지 않게 하는 단계이다. 스트레스가 많은 날이나 일고 힘든 하루를 보낸 날이면 저녁을 먹어도 허기가 가시지 않게 되어 쉽게 잠자리에 들지 못하고 야식을 자연스레 챙겨 먹었던 이런 나쁜 습관부터 고쳐야 한다. 스스로 음식을 거부하고 음식에 대한 자기 결정권을 키우는 이런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은 후에 마지막 단계로 '운동리셋'을 진행해야 한다고 한다. 평소 나의 잘못된 식습관을 들여다보고 이것부터 고치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부터 챙긴 후에 운동으로 다시 거듭 새롭게 태어나는 바디리셋, 작은 실천으로 내 몸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만드는 책이다. 책에 나오는 많은 사례가 모두 나의 이야기 같아 더 공감하고 작은 변화를 주기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해 준다. 지금까지 바쁘다는 핑계로 나를 너무 방치한 내 몸을 들여다보고 평소 잘못된 식습관부터 고치려는 마음가짐부터 가지게 만드는 책 읽기였다. 이 마음으로 집에서라도 꾸준하게 작은 실천으로 이어가는 것이 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