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인 우리 딸내미가 부쩍 일본어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딸내미는 제대로 일본어 공부를 한 적도 없는데 간단한 인사를 말이나 단어를 외어 엄마에게 자신감 있게 말한다. 웃기면서도 자신감있게 말하는 딸내미가 참 신기하다. 그래서 제대로 일본어 히라가라부터 공부를 시켜볼 욕심이 든다. 억지로 공부를 시키고 싶은 마음은 없기에 조심스레 시원스쿨이 만든 학습 프로그램 <일본어 진짜학습지>를 권해본다. 엄마도 학창 시절에 일본어를 공부한 경험이 있기에 히라가나 쓰고 읽는 진짜 초보 과정부터 같이 하기로 마음먹었다.





책의 구성부터 살펴본다. 매일 공부하는 학습지 60일 과정과,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리 워크북, JLPT N5 모의테스트, 마지막으로 정답체크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1장 일본어 습관 들이기에 초보자에게 너무나 부담 없는 학습이다. 외국어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게 꾸준하게 학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매일 학습지 1장만 하면 된다는 원칙이 일본어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선뜻 이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만든다.





첫날 학습을 엄마랑 딸내미랑 같이 해보았다. 히라가나를 따라 읽고 쓰고 기본 단어까지 학습하였다. QR 코드를 입력하니 익힌 히라가나를 익히면서 함께 나오는 리얼 단어카드를 원어민 발음으로 들려준다. 총 20개를 단어를 듣고 따라 읽으면서 학습하였다. 모두 그날 학습한 히라가나를 사용한 단어들이라 어렵지 않게 학습이 가능하다. 이렇게 히라가나와 단어 학습을 하고 마지막 페이지에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오늘 학습한 내용을 다시 점검하면서 마무리한다. 천천히 해도 10분 정도로 하면 끝낼 수 있다. 이렇게 하루 한 장 부담 없는 학습량에 히라가나부터 단계별 학습 로드맵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기본 회화까지 익히게 구성되어 있으니 시원스쿨의 브랜드 이미지의 힘을 느끼는 학습지이다. 성인은 물론이거니와 초등학생 우리 딸내미같이 일본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히라가나 가타가나 학습이 끝나면 본격적인 일본어 생활 문장을 익히게 된다. 여기서부터는 학습의 내용도 조금 많아지지만 이 과정도 어렵지 않다. 단계별 학습 로드맵의 진가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다. 문법도 설명하면서 권유형, 제안하는 문장 만들기의 일상 회화를 학습하면서 말하기의 자신감을 키워준다. 학습이 다 끝나는 2개월 후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