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3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문에 최적화된 AutoCAD 입문서로 탄탄한 기본기를 익힌다!

<회상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3>

한빛미디어


모든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Autodesk 사의 AutoCAD이다. 매년 새로운 기능을 강화하여 업데이트되기에 거기에 맞춰 책들도 새롭게 개정되어 나온다. 모든 버전을 모두 다루고 있는 책을 만나 공부하는 것이 좋다.

최신 버전은 물론이거니와 모든 버전 사용이 가능하고 특히 '현장 밀착형 입문서'라는 타이틀이 눈길을 끄는 책을 만났다. 솔직히 오토캐드는 독학으로 공부하는 것이 쉬운 길은 아니다. 하지만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책이라며 기본기를 잡아주는 책이라면 도전해 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기본기를 잡아주는 4단계 학습 전략'

어렵고 낯선 분야의 학습일수록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초보자들에게는 이 학습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단계에서는 도면 작업을 위한 기초 다지기로 파트 1,2에 걸쳐 가장 기초적인 사항을 설명한다. 가장 유용하고 가장 자주 사용되는 핵심 명령을 선별해 학습하도록 돕고 있다. 도면 제작에 들어가기 전 기초 튼튼을 위해 제도의 개념과 도면의 종류 프로그램 설치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준다. 무료 체험판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주니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명령을 취소하는 Undo, 명령을 되돌리는 Redo, 도면 작업의 범위를 지정하는 Limits 등 행심 명령을 익힐 수 있다. 2단계에서는 명령어로 2D 도명을 그리고 편집하는 과정을 익힌다. 3단계에서는 다양한 명령어를 활용해 실무 도면을 작성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마지막 4단계에서는 2D를 넘어 3D 도면 작업과 도면 출력을 익히게 구성되어 있다. 2D 좌표와 3D 좌표의 차이를 익히고 평면이나 입면이 아닌 입체로서 원하는 방향으로 지정할 수 있는 관측점 명령어도 익힐 수 있다.

오토캐드의 핵심인 명령어 익히는 것을 가장 기초부터 설명하고 있으니 입문용 서적으로 정말 탁월하다. 거기에 2D를 넘어 입체 3D 기능까지 익힐 수 있어 모델링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핵심은 회사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다양한 실습 예제를 구성했다는 점이다. 책을 보며 따라 하다 보면 실무 노하우를 익힐 수 있으니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