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 내가 죽인 소녀 부크크오리지널 4
장은영 지음 / 부크크오리지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부터 스릴러 소설답게 인상적이다. 검은 손이 한 소녀의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날 밤 내가 죽인 소녀>.

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회원이었던 7명의 학생들이 지금은 대학생이 되어 한곳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A, B, O, AB, 만년필, 햄버거, 회장. 이름 대신 서로의 별명을 부르며 친근한 관계를 드러낸다. 자연스레 술잔을 기울이면서 서로의 근황을 이야기하고 시간이 흘렀는데...

다음 날 회원 7명 모두 손과 발이 발줄에 묶인 채 낯선 곳에서 깨어났다. 그리고 한 남자의 사나운 목소리가 들린다.

여기 있는 너희들 중 누군가는 사람을 죽였다. 살인범을 찾아내지 못하면 너희 모두 저 벽처럼 몸에 바람구멍을 만들어줄 거야. P16

4년 전 고등학생 때 같은 동아리 회원이었던 사과가 수능 전날 교실에서 뛰어내려 자살한 사건이 있었다. 동아리 홍일점이었던 사과의 죽음은 충격적이었지만 모두 바쁘게 지내다 보니 잊고 지냈다. 납치범은 자신이 사과의 아빠라고 알리고 한 달 전쯤 사과의 일기장을 발견했는데 일기에서의 섬뜩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아 자신의 딸을 자살이 아니라 타살이라고 확신하게 되었다. 딸을 죽은 범인은 찾기 위해 회원 7명을 버려진 외딴 산장으로 납치 감금했다.

일주일. 일주일 안에 살인범을 찾아내지 못하면 너희 모두 쏴 죽여버릴 거야. P24

친한 친구이자 선 후배 사이였던 7명의 동아리 회원들을 서로를 의심하게 되고 급기야 A, B는 사건이 있던 그날 밤 서로를 봤다면서 범인으로 몰면서 분위기를 험하게 몰고 간다. 책에서는 왜 사과를 죽일 수밖에 없었는지 회원들 각자의 살인 동기가 나오지만 조금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 그날 밤 살인 사건의 진실을 알고 싶어 끝까지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 일단 스릴러 소설다운 전개가 가독성을 높였다. 서로 의심하고 특히 범인으로 몰린 인물 중심의 심리 묘사가 긴장감을 더해 주었다. 예상치 못한 살인 사건이 또 발생하면서 범인 추측이 더 어려워지면서 소설의 흥미는 더 높아진다.

아빠가 사다 준 <셜록 홈즈> 전집을 읽으면서 작가의 꿈을 꾸었다는 작가가 이 소설로 작가를 꿈꾸는 다른 이에게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는 작가의 말이 소설만큼 인상적이었다. 작가의 다음 작품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