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대생활 - 최상위 의대생들이 이제야 털어놓는 특A급 공부법
박동호.장지호.함경우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상의 의대생들이

이제야 털어놓는 특A급 공부법

의대생이라면 우리나라 수재들만 모인 곳이라고 생각한다. 공부의 신들이 밝히는 그들만의 공부 방법이 너무나 궁금하다.

저자들은 의대에 입학하여 <의대생 TV>를 운영하거나 출연했다. 그들의 솔직한 공부법뿐만 아나라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기회라 의대생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주리라 생각한다.

책은 고등학생 시절 공부 방법에서 시작하여 진짜 의사가 되기 위한 국가고시(국시)까지 전 과정을 학교 시간표처럼 0교시에서 6교시로 나누어 알려준다.

개인적으로는 고등학교 생활을 다룬 0교시에 제일 집중하며 읽었다.

고등학교에서의 그들만의 공부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내신의 중요성,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한 자투리 시간 활용법도 기억에 남는다. 아침밥 먹으면서 신문을 읽으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알고 더 깊이 있는 읽기를 통해 문해력을 기르는 기본을 다지는 그들의 시간 활용이 기억에 남는다.

특히 최상위권을 위한 고등 필수 공부법은 꼭 알아두어야 할 공부의 기본을 알려준다. 과목별 공부법에서 수학 공부법은 개념, 문제 풀이, 오답 노트를 강조하며서 깁노 개념 공부법을 메모하면서 기록해 두었다.

의대생만 되면 다 공부가 되는 줄 알았는데 실제적이고 본격적인 의대 공부를 보면서 그 과정을 참고 이겨내는 그들의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모든 공부 과정은 다 힘들지만 의사로 태어나가 위한 그들만의 공부에는 특별함과 경이로움도 느낄 수 있었다. 의대생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의사가 되기 위한 전 과정의 공부의 길을 보여주는 이 책이 읽어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건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