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수능에 나온 단어만 공부한다 (90점) - 고1,2 내신 및 수능 전용편 / 반드시 알아야 할 수능 빈출 어휘 ET 수능 기출 영어 단어장 1
우공이산외국어연구소 지음 / 도서출판 우공이산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수능이 끝났다. 불수능이었다. 절대평가를 하는 영어도 엄청 어려웠다고 한다.

영어 시험공부에 있어 기본 중에 기본은 단어 학습이다. 영어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기 위해 가장 중요하고 절대적인 공부가 어휘 학습이다. 어휘력만 뒷받침이 된다면 영어 점수가 눈에 띄게 올릴 수 있다.

나는 수능에 나온 단어만 공부한다 90점 (나수공 90)에서는 1994년 수능에서부터 최근 연도까지 출제된 모든 수능시험 문제지와 모의평가 문제집을 조사하여 반영했다는 점이 가장 믿음이 간다.

책은 총 20단원에 걸쳐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다.

다른 책과 다르게 표제어 나열 방식이 특이하다. 기준은 트리(tree) 구조에 따른 정렬 방식이다. 1단원의 단어들을 보면 이해가 쉽다. 1단원 주제가 대화, 건강, 날씨, 거주, 생사, 위험이다. 먼저 대화와 관련된 단어들 speak - speech - say - tell - listen - hear이 표제어로 묶이고 다른 파생어와 합성어로 확대 공부하는 방식이다. 표제어가 쉽게 느껴지는 기본 단어들이라 처음에는 이 책을 쉽게 봤다. 하지만 기본 단어들의 다양한 뜻을 모두 정리해 놓고 거기에 파생된 단어와 합성어까지 공부하다 보니 꽤 공부의 깊이가 느껴지는 학습이었다.

이 책이 눈에 띄는 이유는 엄청난 수능 기출 문장의 예문들이다. 단순히 단어의 뜻만 학습하다 보면 해석에서는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 예문을 통해 해당 단어의 정확한 뉘앙스를 알아 정확한 의미와 쓰임까지 익히게 되어 있다.

단어 학습은 영어 공부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해도 과연이 아닐 만큼 중요하다. 예문을 통해 단어의 뉘앙스를 파악하고 정확한 해석을 이끌어내는 단어 학습이 영어 시험의 성적 향상의 핵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