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디자인 씽킹
조남재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1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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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지금 기술 혁명 시대의 변곡점'을 살고 있다. 미래가 어떻게 변할지 좀처럼 단정 지을 수 없다. 그나마 이런 불확실성의 미래를 내다보는 것은 지금 현재를 어떻게 디자인하는 가에 의해 달려있다. 새로움을 추구하려는 의지와 노력, 즉 창조적인 생각만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열어 준다는 사실이다.

저자는 비즈니스 디자인 씽킹의 필요성은 경영이나 디자인을 공부한 사람들에게 국한된 것은 아니라고 한다. 미래를 준비하고 새롭게 만들어가는 사람 모두에게 그리고 더 넓게 우리의 삶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교육 정치 경영 모든 영역에서 비즈니스 디자인 씽킹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단순하게 나와는 거리가 먼 세계로만 알았던 다자인 씽킹이 현재의 나의 삶의 변화 시킬 수 있고 앞으로 나의 미래의 삶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놀랍고 더 이 책에 빠지게 만들었다. 특히 디자인 씽킹의 토대인 공감과 관찰을 말하는 부분이 흥미로웠다. 사람의 마음을 아는 것 바로 공감 능력이 디자인 씽킹의 필수 요건으로 이용자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의 과정에서 마음 깊은 곳에서 자리 잡은 생각과 감정을 알아가기 때문에 중요하다. 그렇기에 이런 모든 과정의 돌파구로 생각의 자극제가 되고 새로운 해법을 분출시켜주므로 저자는 인문학 공부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

솔직히 경영을 전혀 배워보지 못했던 한 사람으로 이런 분야의 책을 만나고 이해한다는 것이 어려운 도전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저자의 너무나 친절하고 익숙한 예시를 접목한 설명이 인문학 강의를 듣는 듯 편안했다. 특히 초반부의 다자인 씽킹의 의미를 새롭게 이해하도록 돕는 1차 산업 혁명부터 시간순으로 4차 혁명까지 쫙 이어지는 스토리텔링이 역사서처럼 이해를 도왔다.

"새로움을 디자인하는 능력이 개인과 사회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 변수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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