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정쌤의 3D프린터운용기능사 필기 (NCS 기반) - 2020~2018년 기출문제 100% 복원 수록
정종현.이태곤 지음 / 북스케치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해 초 온 나라가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나 또한 하는 일을 모두 접고 집에서만 아이들과 보내면서 더 힘들었는데 그 시기에 ZOOM 수업을 통해 비대면으로 새롭게 배운 것이 3D 프린팅이었다. 민간 자격증에 이어 이제는 3D 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도전하고 싶다.



책은 3D프린터운용기능사 출제 가이드를 꼼꼼하게 알려준다.

필기시험 출제 기준으로 주용 항목과 세부 항목을 표로 만들어 한 눈으로 정리할 수 있게 알려준다. 주요 항목을 8 파트로 나누어 설명한다.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출제 기준에 맞춘 이론 학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출제기준에 부합하는 이론 구성으로 읽고 check point를 통해 학습의 맥을 짚고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암기하면 된다. 솔직히 3D 프린터로 출력되는 과정이나 출력물들을 직접 보기가 쉽지 않다. 책에서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촬영한 사진과 다양한 그림이 많아 과정이나 결과를 이해하기 쉽고 실용적이다.

각 챕터 끝에는 주제별 핵심 내용을 반영한 출제 예상 문제를 바로 풀 수 있다. 많은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이론을 다시 정리하고 특히 틀린 문제를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제대로 이해 못 한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다.

자격증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3D 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이 2018년 부터라 기출문제가 많지는 않지만 모든 기출문제를 책에 담고 있어 공부의 기준이 되었다.

우연한 기회에 시작한 공부에서 이제는 자격증 시험까지 도전하게 되었다. 자격증을 따기 위해 꼭 필요한 교제 선택, 그 기준은 출제 기준에 맞춘 이론 학습과 기출문제 복원, 그리고 핵심 내용을 반영한 출제 예상 문제 수록이다. 이 점을 모두 담고 있어 믿음이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