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일을 디자인하라 -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기적의 목표 달성 프로젝트
나가타 히데토모 지음, 이지현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8월
평점 :
자꾸 나태해지는 나를 볼 때마다 뭔가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을 때마다 나는 자기 계발서를 찾게 된다. 요즘처럼 코로나 핑계로 집에서 보낸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침대와 친해지면서 생활 리듬이 깨지고 이제는 몸과 마음이 아프다.
올해가 가기 전에 올 초에 세웠던 계획들을 찾아보고 이 책을 만나서 용기를 얻는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기적의 목표 달성 프로젝트"
"딱 100일만 잘 설계하면 당신도 결과를 바꿀 수 있다!"
<100일을 디자인하라>
나카타 히데토모 지음
저자의 이력이 화려하다. 도쿄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대형 생명 보험사 직원을 거쳐 최연소 시 의원에 당선되었다. 그 후 두 번의 국회의원 선거 낙마 후 정치가의 길을 접고 전략 컨설턴트로 변신 후 지금은 모 회사 임원과 교수도 맡고 있다. 그가 시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 후 '100일 디자인'에 관한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그의 성공 노하우가 궁금해진다.
목표 달성을 위한 100일간의 스케줄이 필요하다. 먼저 목표를 세운다. 여기에서는 자신의 현재 상황을 잘 파악하여 나에게 맞는 구체적 방법을 찾아야 한다. 다음은 일개미의 법칙과 같이 오롯이 집중할 시간을 전체 100일에서 20일로 잡는 것이다.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이렇게 초반부에 굳게 결심하고 최대한 집중하여 목표의 상당 부분을 달성하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다. 후반부에는 여유를 가지고 완성도를 높이는데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점도 꼭 기억해야 할 점이다.
늘 목표 달성을 스케줄의 마지막 날에 이루도록 계획을 짜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평정심을 잃고 뭔가 쫓기면서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코로나로 뒤죽박죽이 된 생활 리듬도 찾으면서 건강하고 생기 있는 삶을 위한 '100일 디자인'에 들어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