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초등 어맛! 한국사 어휘 맛집 - 말맛이 살고 글맛이 좋아지는 ㅣ EBS 초등 어맛!
홍옥 지음, 뿜작가 그림 / EBS BOOKS / 2021년 8월
평점 :
초등학교 5학년이 되면 사회 과목으로 한국사를 배우게 된다. 4학년 딸이 내년이면 한국사를 학교에서 배우기에 엄마가 신경이 쓰인다. 조금씩 한국사 관련 책을 읽히며 워밍업으로 한국사에 노출을 시키고 있다. 모든 독서에는 어휘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특히 한국사에서도 어려운 어휘들이 많고 한자어가 많아 책 읽기 진도가 척척 나가지 않아 고민이 많다.
말맛이 살고 글맛이 좋아지는
EBS 초등 어맛!
한국사 어휘 맛집
글 홍옥, 그림 뿜작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기초 역사 어휘를 한 권에 담고 있다.
어휘도 역사의 시대 순으로 정리해 놓아 지금 처음부터 한국사를 공부하는 우리 딸에게 너무나 딱이다. 먼저 만화를 읽으면서 흥미를 갖고 단어 학습에 들어간다. 제일 먼저 나오는 단어가 선사시대이다. 문자 사용을 기준으로 선사 시대와 역사 시대를 나누어 설명하고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 모두 한자어이기에 한자를 이해하고 읽으니 단어 하나하나가 빨리 이해가 되면서 선사시대를 시대 순으로 정리하게 된다. 또 한국사 어휘 퀴즈를 풀면서 재미있게 기초 역사 단어를 익히게 된다.
이 책이 가장 큰 매력은 믿을 수 있는 EBS에서 만들었다는 점이고 책 호감도에 있어 엄마들에게 눈길이 가는 책이다. 요즘 초등 EBS 강의를 들으면서 한국사를 공부하고 있는 딸이기에 이 책의 활용도가 높다. 먼저 어휘를 정리하고 강의도 듣고 관련 역사 책도 함께 읽다 보니 기초 실력이 팍팍 쌓이는 기분이다.
공부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특히 처음 시작하는 공부에서는 더욱 그렇다. 앞으로 한국사 공부가 즐거워지기 위한 필수 선택 <어맛! 한국 어휘 맛집> 어휘력이 늘면서 함께 역사 공부가 즐거워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