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미래 초등 5-1 초등 수학의 미래
전국수학교사모임 미래수학교과서팀 지음 / 비아에듀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국 수학 교사 모임 추천 도서

내가 주인공이 되는

개념 연결 수학 개념 교과서

<수학의 미래 초등 5-1>

4학년이 되면서 수학이 많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지난 겨울 방학 동안 예습을 하면서 분수에 관심을 가지면서

분모가 다른 분수들의 덧셈 뺄셈이 궁금하다는 딸아이의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며 5학년 수학을 자연스레 학습하게 되었네요.

수학 개념으로 접근하는 수<학의 미래 초등 5-1>를 만나면서

단순한 연산 학습으로 수학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닌

개념과 개념을 연결하는 생각하는 수학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개념의 연결고리를 찾아 주는 <수학의 미래 초등 5-1>

그 구성이 다른 문제집과는 다르게 느껴집니다.

차례부터 눈에 띕니다.

1단원 냉장고에 남아있는 요구르트는 몇 개일까요?

자연수의 혼합 계산

제목부터 아이들에게 질문을 던지면서 어떤 문제가 기다리고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수학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배울지 확인하고 공부 계획을 세우는 페이지도 마음에 듭니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자기주도 학습의 시작이죠!

 

기억하기

새로운 개념을 배우기 전에 이전에 학습한 연결된 개념을 확인하여 앞으로 공부할 내용을 쉽게 느끼게 해주는 페이지입니다.

우리 딸도 쉽게 혼자서 잘 풀었네요.

생각열기

자유롭고 열린 생각을 스스로 적어보는 페이지입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 몰라 어려워했는데

한 문제씩 적다 보니 한 페이지를 마무리했네요.

 

 

 

개념 활용/ 표현하기. 선생님 놀이

생각열기에서 나온 개념이나 정의를 한눈에 확인하고 정리하면서

문제로 체크하는 페이지입니다.

많은 문제를 풀면서 수학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지요.

수학 개념을 잘 이해하고

문제를 통해 그 개념을 잘 적용하여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단원평가

단원평가는 기본과 심화로 모두 있네요.

문장제까지 해결하면서 수학의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한 권으로 복습 예습 평가 모두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수학 문제집을 만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