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도둑 수학동화 1 수학도둑 수학동화 1
여운방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송도수 글 / 서울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년 연속 베스트셀러 700만 부 판매!

<공부가 머니?> 교육 전문가 추천 수학 교육 서적으로 한 번쯤은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학습만화 <수학도둑> 시리즈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벌써 <수학도둑 79>까지 시중에 나와있으니 아이들에게도 부모님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학습만화를 이번에는 동화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사고력 이해력 창의수학 논술 동화

<수학도둑 수학동화 1>

주인공은 도도, 실수로 웜홀에 빠져 매쓰 아일랜드로 떨어져 그 충격에 모든 기억을 잃었다. 떨어지는 날 저쪽 세계의 에너지가 뭉쳐져 만들어진 영혼의 소리로 자신의 이름과 상태를 알게 된다. 낯선 곳에 혼자 떨어져 무섭고 두려워하는 게 일반적인데 도도는 워낙 긍정적이고 용감한 성격이라 이곳에 떨어진 것을 모험으로 여기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부터 찾아서 길을 나선다.

먼저 자신이 웜홀에서 떨어졌다는 것을 알기에 도서관으로 가서 웜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도서관 사서 할머니의 도움으로 웜홀의 권위자인 물리학자들이 모여 사는 곳이 페르마 섬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또 아르바이트도 하면서 돈도 모아 페르마 섬으로 가게 된다. 페르마 섬으로 가는 배에서 어려운 문제도 척척 푸는 수학 천제 소년 아루루를 만나게 되면서 그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스토리와 함께 중간중간 '기초탄탄 수학 원리' 페이지가 수학의 재미를 더해준다.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견인 위대한 숫자 0에 대한 이야기며 가우스의 암산법, 거꾸로 보아도 똑같은 수도 아이들에게 수학의 호기심을 유발하면서 수학의 묘미를 느끼게 해주는 페이지다. 책 읽다가 우리 딸도 엄마에게 퀴즈 형식으로 여러 가지를 물어보면서 호기심을 보였다.

"수학은 우리 삶의 도구이자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됩니다."

초등 과정에서 수학의 기초를 재미있고 실생활과 관련된 형식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면 우리 아이들이 단지 수학 점수를 높이기 위한 하나의 과목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생각의 힘을 길러주는 학문의 기초로 다기 갈 수 있다. 동화를 읽으면 여러 문제를 해결하면서 아이들의 성취감도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호기심도 함께 높아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