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관찰한 초등 고학년의 무기력하고 수동적인 생활 모습을 서술한 페이지에서 우리 아이의 모습을 보는 듯하여 잠시 충격이었다. 효율 낮은 공부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다시 우리 아이와 더 많이 대화하며 공부법을 바꿔야겠다.
평소 예습 위주의 학습을 하다보니 책을 읽고 엄마가 많이 반성하게 되었다.
이제 수동적인 공부 습관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행복하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공부하여 배움의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다. 이게 바로 자기주도 학습 방법이다. 바로 복습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법을 습관화시키는 것이다.
저자는 총 6장을 통해 알자배기 초등 복습법을 알려주고 있다. 1장 복습으로 시작하는 자기주도 학습과 4장의 복습 방법 편이나 5장 복습 실행 편에서의 과목별 복습 방법이 더 관심을 가지며 읽었다.
배우고 익히고 확인하는 이 공부의 3단계를 제대로 알려주었다. 또 최고의 효과를 내는 공부법과 평소 사회 과목을 싫어하는 우리 딸을 위해 사회 과목 공부법을 좀 더 집중하며 읽었다. 백지 복습과 사회 책 제대로 읽기로 우리 딸에게 사회 과목 공부법을 활용해야겠다.
모드 자신의 삶을 빛나게 해줄 내면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우리 아이가 공부와 삶의 주인으로 앎의 기쁨을 느끼는 공부를 지속적으로 하길 너무나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