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3학년 2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학습법 - 서술형 기본서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초등 3-2

3학년이 되면서 수학 공부에 많이 신경이 쓰인다.

곱셈과 나눗셈과 같은 기본 연산을 학습한다.

기본 연산이 잘 이해해야 수학에 자신감이 생기기에 문제집으로 반복해서 풀리고 있다.

문제집을 풀다 보면서 서술형 문제만 만나면 일단 겁을 먹고 풀지 않고 그냥 넘어가려 하기에 엄마는 많이 속상하다.

이지스에듀 의 서술형 기본서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3-2>를 만나 수학 서술형에 자신감을 길러주고 싶다.

막막하지 않아요! 빈칸을 채우면 풀이와 답 완성!

주관식부터 서술형까지, 학교 시험 걱정 해결!

새로 개정된 교육과정에서는 단순 암기가 아닌 스스로 탐구해 알아가는 과정 중심 평가가 이루어진다. 그래서 학교 시험에서도 풀이 과정을 평가하는 서술형 평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정답 보다 풀이 과정을 쓰는 문제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쓸데없이 꼬아 놓은 문제나 경시 문제가 아닌 새 교과서에서 원하는 적정한 난이도의 문제만은 엄선해서 단계적 풀이 과정을 도입해 우리 아이들이 혼자 풀이 과정을 완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너무나 믿음이 간다.

빈칸을 채워가면서 자연스레 풀이 과정을 익힐 수 있으니 어렵지 않고 힘들지 않게 서술형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먼저 기본 문장제 문제를 풀어 보았다. '속닥속닥'이라는 부분이 있어 혼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때론 선생님이 옆에서 가르쳐 주는 것처럼 친절한 해설과 팁도 제공한다.

다음 단계는 응용 문장제이다. 기본 문장제 문제보다는 난이도가 올라간다. 하지만 차근차근 빈칸을 채우면서 생각하며 풀면 여럽지 않게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만을 한 페이지의 단원 평가 문제를 풀어보면서 한 단원을 마무리하게 된다.

서술형 문제를 싫어하는 우리 딸이지만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3-2> 만큼은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낸다. 꾸준하게 한 권을 마무리한다면 학교 시험에도 많은 자신감을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

학교 시험 서술형 완벽 대비!

*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문제집을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