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등 필수 영단어 + 사이트 워드 따라쓰기 (스프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스프링북)
이문필 지음 / 베이직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로 초등 3학년인 우리 딸이랑 함께 영어를 진행하고 있다. 2학년부터 파닉스와 쉬운 영어책으로 시작해 올해 3학년 우리 딸은 파닉스는 이제 2번 정도 학습하고 영어책도 제법 읽기 시작했다. 이제 제법 영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어휘가 중요하게 다가온다.

<하루 한 장 초등 필수 영단어 + 사이트 워드 따라 쓰기>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와 읽기 쓰기를 위해 꼭 익혀야 할 사이트 워드를 하루 한 장, 10개의 단어라는 부담 없는 분량으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만났다. 책이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책 넘기는 것도, 책 위에 따라 쓰기도 편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니 하루 한 장, 총 10개의 단어를 쓰면서 읽힐 수 있다.

STEP1에서는 오늘 배울 단어를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편리하게 바로 들을 수 있다. 그냥 쓰기에 그치지 않고 음성을 확인하면서 쓰기를 하니 듣기 실력도 또 읽으면서 쓰기를 하니 영어 발음도 좋아진다.

STEP2에서는 4선에 맞추어 단어를 쓴다. 이때 꼭 읽으면서 쓰기를 시켰다. 파닉스를 익힌 후라 알파벳의 기본 음가를 알기에 읽으면서 발음과 강세를 신경 쓰면 읽으니 짧은 단어나 읽기를 통해 배운 단어들은 2~3번 쓰니 외워졌다.

이렇게 5일은 공부한 후 REVIEW TEST로 배운 단어들을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단어는 여러 번 반복해서 학습해야 기억이 오래 남기에 학습 시작 전에 전날 배운 단어들을 한 번씩이라도 읽으면서 확인하고 오늘 단어 10개를 학습한다. 복습은 최대한 짧게 기억을 떠 올리는 정도로 해서 본 학습이 힘들지 않게 시켰다.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와 사이트 워드 150개를 합쳐 총 950개의 단어를 95일 동안 배우게 된다. 이 한 권에 나오는 단어만 제대로 익히는 초등 교과 과정에서의 영어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단어가 모여 문장이 되기에 단어 학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초등학생부터 꾸준하게 단어 학습을 습관화해야겠다.

950개의 단어를 주제별로 10개씩 묶어 놓아 학습하기에도 편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다. DAY1 동물 단어들을 학습했다. 첫날은 cat, fish, dog, fish 등과 같이 기존에 읽기를 통해 알고 있던 단어들이라 쉽게 단어를 외웠고 anmal, monkey처럼 조금 긴 단어도 3~4번 쓰니 다 외워버렸다. 엄마표로 영어를 진행할 때 듣기와 읽기 위주로 해서 단어 학습은 따로 시키지 않았다. 이제는 하루 10~15분 정도면 10개를 꾸준하게 읽히는 공부가 필요하다. 단어 학습으로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읽기와 듣기 학습에 더 많은 자신감이 생기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