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 4학년 - 기초 탄탄 영문법 초등 자이 영문법
문지현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학년인 딸과 엄마표로 영어를 진행하고 있다. 초등 저학년 때 파닉스부터 시작하여 이제 제법 영어책을 읽기 시작했다. 학교에서도 영어를 공부하지만 많이 부족하고 집에서 듣기와 읽기 위주로 영어를 꾸준히 학습하고 있다.

"초등 필수 문법 개념을 매일 2개씩 훈련"

집에서도 조금 학습량을 늘리면서 단어만 나열하는 것이 아닌 문장으로 영어를 익히길 바란다. 문법적인 설명이 필요하다. 초등 필수 문법 개념을 매일 2개씩 익힐 수 있는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을 만나 엄마랑 함께 부담 없이 학습하고 있다.

초등 영문법 개념 수록표를 보면서 앞으로 공부 계획도 세워보고 엄마표로 진행하면서 무엇에 중심을 두어야 할지 정하게 되었다.

먼저 단어의 역할과 문장에 대해서 배운다.

DAY 1 단어와 문장

"알파벳이 모여서 단어가 되고 단어가 모여서 문장이 된다"

먼저 아이 스스로 개념을 읽게 시켰다. 읽으면서 스스로 이해가 가는지 옆에서 엄마는 지켜보았다. 이해가 안 되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개념을 엄마가 다시 읽으면서 설명하고 스스로 'Check-Up' 문제를 풀면서 학습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문법 확인 문제' 오늘 배운 문법을 여러 가지 문제로 한 번 더 확인하고 단어 쓰기로 단어 암기까지 끝내니 성취감이 컸다. 처음 공부하는 문법이라 조금 걱정했는데 부담 없는 학습량, 하루 4페이지로 공부가 끝나니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문법이 쉽게 다가왔다. 엄마와 함께 문법을 설명하다 보니 엄마도 자동으로 덤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필수 단어를 쓰고 외우는 페이지도 깔끔하게 되어 있고 이제 쉬운 단어나 반복적으로 학습했던 단어들은 한두 번 쓰면서 바로 외울 수 있게 되었다.

학습 이틀째, DAY2 명사와 대명사를 학습하기 전에 책 속의 특별부록 WORKBOOK으로 전날 배운 내용을 복습했다. 영어는 많은 복습을 통해서 영어 실력이 향상된다. 초등 필수 단어 쓰기 코너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입으로 따라 말하면서 단어를 쓰니 2~3번 정도 쓰니 단어의 스펠링을 외우게 되고 뜻도 기억하게 되었다. 문법 학습에서도 듣기와 말하기, 쓰기까지 실력이 향상되게 구성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