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3-2 (2020년)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백점 과학 3-2

2학기 진도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됐어요.

개학은 했지만 1학기 과정 마무리하느라 2학기 진도가 늦어졌네요.

매일 등교가 시작되어 안심은 되지만 언제 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을 힘들게 할지 걱정도 끝이 없네요.

2학기에도 홈스쿨링으로 엄마표로 수학을 비롯하여 모든 교과를 진행 중입니다.

백점 시리즈가 홈스쿨링으로 딱입니다.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백점 시리즈,

그중에서 오늘은 백점 과학을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초록색 겉표지가 안정감을 주네요.

우리 딸이 좋아하는 과목이라 요즘 예습으로 스스로 학습을 하고 있어요.

혼자서 무료 스마트러닝으로 동영상 강의도 챙겨보고,

문제도 혼자서 풀고,

혼자서 채점하면서 틀린 문제나 어려운 문제도 스스로 확인합니다.

1학기부터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 이제는 제법 스스로 잘 해냅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본책 개념북과 시험 대비 북, 친절한 해설 북 이렇게 3권으로 나누어집니다. 일단 개념북 위주로 학습하고 있어요.

 

특별부록 실험 관찰도 너무나 맘에 듭니다.

전과가 따로 필요 없을 만큼 내용이 충실하네요.

1단원 재미있는 나의 탐구

탐구 문제를 정하고 탐구 계획을 세우는 시간입니다.

교과서의 내용을 자세하고 한눈에 들어오게 개념 설명을 해줍니다.

개념 확인 문제는 워밍업처럼 느껴집니다.

단원 평가도 스스로 잘 풀었어요.

서술형 문제에 약한 딸이라 조금은 걱정이네요.

 

본격적인 학습은 2단원부터네요

2단원 동물의 생활

단원 열기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시작합니다.

주변에 사는 동물의 특징과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특징을 알아보는 단원입니다.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풍부한 자료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천천히 읽어보고 교과서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바로 옆에는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 개념을 정리합니다.

 

 

 

 

단계별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여러 난이도의 문제를 푸는 시간입니다.

개념 확인 문제를 거처 실력 평가 문제까지 많은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다지게 되네요.

단원 마무리 시간에는 2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요,

단원 평가 1,2회로 학교 시험도 대비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의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서술형 문제를 자꾸 별표 하면서 그냥 넘어가려는 우리 딸.

엄마와 함께 틀린 문제와 모르는 문제 특히 서술형 문제를 다시 체크하면서 짚고 넘어가야겠어요.

무료 스마트러닝, 너무 편리합니다. 휴대폰으로 QR코드만 찍으면 바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져서 동영상 강의 보는 것도 이제 혼자서 잘 하네요.

3단원 지표의 변화도 학습이 거의 마무리되어 가네요.

예습으로 백점 과학 3-2 너무 좋네요.

좋아하는 과목에 좀 더 자신감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되는 백점 과학입니다.

2학기 이제 시작이라 백점 시리즈로 예습 복습하면서 학교 수업 시간이 즐거워지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