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 다니는 새
쁘띠삐에 지음 / 살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걸어 다니는 새> - 쁘띠삐에

'새가 걸어 다닌다고?'

물론 날개가 있지만 날지 못해 걸어만 다닌 새들도 세상에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책 표지에 보이는 까만 새는 잘 날수 있는 까마귀처럼 보이는데

왜 날지 않고 걸어 다니려고 하는지 이 까만 새에게 어떤 사연이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새 둥지에서 알을 깨고 새가 태어나려고 합니다.

어떤 새가 태어날지 궁금하네요.

물론 책 표지에서 자신감 넘치게 사람들 틈에서 걷고 있는 까만 새를 보았기에

7살 우리 딸도 충분히 대답하네요.

 

 

 

숲이 아닌 화려한 불빛이 있는 도시의 빌딩 위에 새 둥지가 보이고 까만 아기 새가 태어났어요. 조금 놀라서 겁에 질린 얼굴이지만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기 새가 태어났어요. 우리 딸은 엄마 새가 보이지 않는다고 아기 새를 걱정합니다. 태어나자마자 엄마 없는 아기 새가 불쌍하다고 하네요.

 

 

 

시간이 지나 아기 새는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날아보려 하지만 그만 땅으로 떨어졌어요. 아마도 나는 법을 엄마 새한테 배우지 못해서 그런 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과연 과연 까만 새는 제대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하지만 우리 딸의 걱정과 달리 까만 새는 자유롭게 걸어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서

날지 않아도 멋지게 살수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자신에게는 두 발이 있기에 걸어 다녀도 불편한 것도 없고

어쩜 다른 새들과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자신을 자랑스러워하고

더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날개가 있다고 꼭 날아다녀야만 행복한 건 아니니까요."

인간처럼 두 발로 걸어 다니는 것을 행복하고 생각했던 까만 새의 생각..

우리 딸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행복에 대해서 말해보았네요.

마지막 예상치 못한 결과에 딸아이가 많이 놀랐어요.

같은 읽은 엄마도 많이 놀랐어요.

또 다른 재미와 질문을 던지는 반전이 멋진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