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정유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없이 좋은 대학 없다

<수학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정유빈 지음

EBS 수학 스타강사가 가르쳐주는 수학 공부 잘하는 비법!

수학 1등급 받기 프로젝트!

겉표지가 눈에 쏙 들어온다. 요즘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수포자가 나온다고 한다. 수학은 공부를 해도 어렵고 안 하면 하나도 모르는 그런 스트레스만 쌓여 공포감을 주는 과목이다. 이런 스트레스가 초등학생 때부터 생긴다고 하니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로서 학창 시절에 수학이 어려웠던 1인으로 스타강사의 비법이 궁금하다.

저자는 수학은 진짜 공부법을 몰랐기 때문에 수학이 어렵게만 느껴지고 스트레스만 쌓여간 것이라 수학의 성적이 오를 수 없다고 말한다. 당장의 수학 성적 올리기에 급급한 공식 외우기와 같은 공부 방법으로는 절대 수학에서 1등급을 받을 수 없다. 먼저 수학을 즐겨야 한다. 수학 공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저자가 말하는 수학 공부 습관 만드는 7단계 법칙이 구체적이고 흥미로웠다. 현실적인 목표와 구체적인 실현 가능 계획을 세워야 한다.

가장 현실적으로 다가왔던 공부법은 시기에 맞는 1등급 수학 공부법을 알려주는 5장이다.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라 고등 학습법부터가 아닌 초등 수학 공부법부터 수학의 기본 공부법을 알려주어 도움이 되었다. 초3 수포자를 피하는 방법 같은 당장 우리 아이와 연관된 공부법이라 더 집중하게 된다. 기초 연산을 확실하게 이해시키고 실생활과 연계한 재미있는 수학 학습 콘텐츠로 학습을 진행시켜 수학의 자신감을 길러주는 게 중요하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를 대비하여 원리를 이해하는 방향으로 공부를 시켜야 한다.

수학은 어렵다. 하지만 수학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기를 바란다. 즐기면서 꾸준히 공부하여 성적이 쑥쑥 오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