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개정판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백만장자 시크릿>

하브 에커 지음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에서 절실히 깨닫게 된 것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지금 더 힘든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다. 코로나라는 전염병의 두려움뿐만 아니라 직장까지 잃게 되면서 하루 먹고살기가 더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없는 사람들이 더 살기 어렵게 되었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타격이 없다는 슬픈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다.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나 또한 부자가 되고 싶다. 과연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과 어떤 면이 다를지 더 궁금해진다.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저자는 부에 대한 생각이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바로 경제에 대한 청사진 즉,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기에 생각 즉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지는 것을 시작으로 행동이 바뀌어야 부자라는 결과를 돌출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책에서는 1부에는 돈과 부에 대한 과거의 그릇된 생각들을 수정할 수 있는 4가지 핵심 전략을 소개해 준다. 알게 모르게 주변인들에 의해 굳어진 부정적인 부나 돈에 대한 생각을 수정하게 도와준다.

2부에서는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자들만의 사고방식 차이를 분석하면서 17가지 백만장자 마인드를 알려준다. 단순 이론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독자가 지속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 실천해야 할 행동지침서까지 제시하니 이론과 함께 실천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어 지금까지 나의 생각과 행동의 문제점을 알게 되면서 어떻게 내 생각을 바꿔야 하는지 어떤 점을 실생활에서 작은 실천으로 이행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답은 생각의 변화가 행동으로 옮겨져야 하는 것이다.

읽는 동안 내 아이들을 생각했다. 나를 위해서 더 나아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생각이 변하고 행동이 바꿔야겠다. 그리고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한다.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