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맨 처음 국어 독해 P단계 (예비 초등~1학년) - 어휘부터 독해까지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부터 독해까지 한 번에!

기초 학습 능력 강화

<초능력 맨 처음 국어 독해>

7살인 막내 딸, 이제 글자를 소리 내어 읽는 수준이다. 7살 부터 독해 문제집이라니 처음에는 조금 의심이 생겼다. 우리 딸이 과연 잘 풀 수 있을지 말이다.

엄마의 걱정과 달리 글도 잘 읽고 문제 푸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었다.

"초능역 국어 독해"는 예비 초등 부터 6학년의 독해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동아출판에서 만든 독해 문제집이라 믿음이 간다. 매일 매일 다양한 글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독해하는 실력이 쌓인다. 설명문 논설문 일기 창적 동화, 전래 동화, 세계 명작 동화 등 다양한 글을 만날 수 있어 여러 배경 지식도 쌓을 수 있다. 독해와 함께 빼 놓울 수 없는 부분이 어휘다. 어휘 쑥쑥을 통해 단어의 분명한 뜻을 익힐 수 있다. 그림과 함께 어휘를 설명해서 어려운 어휘도 그림으로 만나니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푼다.

하루 10분 정도면 하루 공부 4페이지를 끝낼 수 있다는 것도 7살 아이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아직 집중하는 시간이 길지 않기에 10분 정도에서 하루 공부량을 끝나니 부담도 없고 7~8문제를 풀어 문제 푸는 능력도 길러준다.

 

1일에는 어휘 쑥쑥으로 기본 어휘를 익히고 자기소개의 짧은 글과 세계 명작 동화 "늑대와 일곱 마리의 아기 염소"를 읽고 문제를 풀었다. 딸이 알고 있는 동화가 나오니 더 집중하여 읽고 문젤ㄹ 풀었다. 1일 공부 끝! 틀린 문제가 없이 기분 좋게 마무리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