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리와 아빠의 모험 어린이 작가교실 5
송주아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작가교실 05

치리와 아빠의 모험

지은이 송주아 / 기획 바람숲그림책도서관

<치리와 아빠의 모험>은 어린이 작가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어린이 작가의 그림책입니다. 지은이 송주아는 고양이와 강아지와 함께 강화도에 살고 있는 초등학교 3학년 아이이다. 동물 친구들을 좋아해서 동물 친구들 그림을 자주 그렸다고 한다. 강화도에 있는 그림책 전문 도서관에서 동화책을 읽고 재미있는 상상을 한 것이 이렇게 그림책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평소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둘째 딸이랑 같은 나이라 더 관심을 가지며 딸들과 함께 책을 읽었다.

 

어느 새벽에 엄마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 세 마리를 낳았습니다. 그중 한 마리가 주인공 고양이 치리입니다. 태어난 아기 고양이를 바라보는 아빠의 다정한 얼굴에서 행복을 발견할 수 있네요. 이쁜 새끼를 세 마리나 얻었네요.

어느 날 치리는 엄마 아빠 몰래 밖으로 나왔다가 그만 날쌘 바람을 맞고 멀리멀리 날아갔어요. 치리는 과연 어디까지 날아갔을까요?

엄마 고양이는 남아 있는 새끼 고양이 젖을 주느라 치리를 찾으러 나가지 못하고 아빠가 치리를 찾으로 길을 나서기로 했어요. 아빠는 부엉이 점술가를 만나 치리의 행방을 물어보네요. 과연 점술가 부엉이답게 치리가 간 곳을 알려 주네요.

치리는 지금 달달나라에 있다고 합니다. 아빠는 치리가 있는 곳 달달나라에 도착하여 치리를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치리와 아빠의 모험은 어떻게 진행되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우리 딸에게 물어보면서 책에 빠져들었습니다.

초등학생 작가 송주아가 직접 그린 그림과 아이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멋진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담은 책이라 우리 딸들이 더 좋아하네요. 우리 딸들도 멋진 그림책을 읽고 자신들도 송주아 작가처럼 그림도 그리고 글을 쓰고 싶다고 합니다. 멋진 그림책으로 우리 아이들의 장래 희망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엄마도 아이도 모두 신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