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3 : 새로운 신들의 탄생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3 새로운 신들의 탄생
아울북

요즘 매일 읽는 책 그리스 로미 신화입니다.
읽고 또 읽고 책 내용을 줄줄 외웁니다.
엄마에게 자랑하며 책 내용을 알려주기도 하고
퀴즈를 내면서 엄마가 알고 있는 지 테스트를 하는 딸입니다.

<3권 새로운 신들의 탄생>


1권에서는 제우스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면서 티탄족과 제우스 형제들과의 싸움이 일어났고 그 싸움에서 제우스와 그의 형제가 이기면서 제우스의 시대가 열렸다.
2권에서 제우스가 메티스를 삼켰는데 그때 메티스가 제우스의 아이를 임신을 했고
그 아이가 아테나인데 제우스의 머리에서 태어났다
3권에서는 제우스와 아테나의 첫 만남으로 이야기는 시작한다. 아테나는 제우스와 메티스 사이에서 태아난 딸로 지혜의 여신이자 전쟁의 여신이다. 아테나외 여러 새로운 신들이 3권에 등장한다. 제우스의 아들 딸들로 아르테미스, 아폴론, 헤르메스가 새롭게 등장한다. 바람둥이 제우스라 아들 딸들도 많고 다들 인물도 좋고 재능도 다양하며 넘치네요. 그러니 헤라가 이런 제우스의 자식들을 모두 질투해서 제우스의 또 다른 부인과 그 자식들을 괴롭히네요...

우리 딸이 옆에서 줄거리를 줄줄 말합니다. 당연히 신들을 모두 외우고 있구요.
학습 만화를 여러 번 반복해서 읽었는데 모두 외우고 있는게 엄마 입장에서는 너무나 신기하네요. 만화가 주는 효과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아이도 엄마도 모두 힘듭니다. 힘든 시간에 그리스 로마 신화가 우리 딸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