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3-2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새교육과정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를 잡는

<큐브 수학 개념 start 3-2>

올해는 코로나 걱정으로 제대로 공부도 못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개학과 늦은 등교로 정신없는 1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 공부보다는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지내고 있네요

그래도 2학기 예습은 동아출판 큐브 수학으로 천천히 시작합니다.

2학기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곱셈과 나눗셈 연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연산에 자신감이 있어야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게 됩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진도북과 매칭북 그리고 정답및 풀이로 되어있습니다


표준 진도표를 보니 6단원을 30회로 끝낼 수 있습니다.

따로 계획표를 짤 필요가 없어요.

진도북과 매칭북을 30일 완성으로 모두 끝낼 수 있어

2학기 예습으로 너무나 좋습니다.


 

단원별로 시작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며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네요

온라인 개강으로 이제 동영상 강의 듣는 것이 익숙해서인지

자신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스스로 동영상 강의도 듣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면서 공부할 시간입니다.

1과 곱셈입니다.

STEP1 교과서 개념 잡기

교과서 개념과 교과서 핵심 문제로 개념에 대한 원리를 익히는 페이지입니다.

한눈에 개념 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개념을 한 번 익힙니다.

이렇게 두 번의 개념 설명을 통해 원리를 익힐 수 있습니다.

반복을 통한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라 아이도 어렵지 않다고 잘 해닙니다.

STEP 2 한 번 더 익히기

교과서 개념잡기의 유사 문제를 한 번 더 공부하여 개념을 완벽하게 익히는 페이지입니다. 기본 개념을 반복하여 익히기 때문에 문제 푸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STEP 3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꼭 풀어야 할 익힘책 문제로 기본을 다지는 페이지입니다.

문제가 길어지면서 딸이 부족한 점을 발견하는 시간이네요.

평소에도 문제가 길어지면 바로 포기하는 경향이 있는데

예습하는 이 시간에도 또 나오네요

앞에서 이해하지 못한 개념이기에 엄마랑 같이 모르는 문제나 틀린 문제를 다시 짚어가면서 풀어봅니다. 교과서 속 서술형 잡기 페이지도 꼼꼼하게 풀었습니다.

단원 마무리

1단원을 마무리하는 시간입니다.

시험 치는 기분으로 문제를 풀었는데 물론 틀린 문제가 보이네요

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고 너무 쉽게 풀다 보니 오히려 틀린 문제가 생겼습니다.

좀 더 집중해서 푸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1단원은 곱셈의 기본을 다지는 시간입니다.

기본이 탄탄해야 수학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틀린 문제를 다시 풀면서 1단원을 마무리합니다.

매칭북은 매일은 아니고 표준 진도표대로 조금씩 시켰습니다.

3학년부터 교과 내용이 어려워지고 특히 수학이 많이 어려워집니다.

기본을 다지기 위한 공부가 꼭 필요합니다.

수학의 기본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는 <큐브 수학 개념 3-2>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길러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