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 1
스가야 신이치.민진홍.이대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도 많이 바뀌었다.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코로나로 인해 새로 알게 된 것이 바로 Zoom 영상 회의이다. 최근에 새로운 강좌를 수강하게 되었는데 학원에서 수업이 어려워 집에서 Zoom으로 강의를 듣는 것이다. 새로운 경험이라 익숙하지 못해 많이 긴장했는데 듣는 사람들은 별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아 좋았다. Zoom 영상회의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 싶은 시기에 이 책을 만나 반갑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
YouTube 와 Zoom라는 2가지 도구를 사용하여 마케팅과 소통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사업 성공의 비결을 알려준다. 먼저 YouTobe * Zoom 성공 사례를 알려준다. 전직 간호사에서 출산둘라 연구소 소장으로 사업을 성공시킨 김옥선 님은 코로나 전에 Zoom에 대한 교육을 받았는데 이 교육이 코로나로 인해 현장 강의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화상 교육으로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어냈다. Zoom을 통해 시작한 교육을 다시 YouTobe에 올려 오프라인 교육을 취소하는 사람들 없이 계속 교육을 이어갈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성공의 열쇠였다.
책에서는 YouTobe를 통한 마케팅을 높이고 Zoom으로 세미나를 열거나 강의를 진행하여 소통하는 장을 이어감으로 사업을 키울 수 있게 알려준다. 책에서 좀 더 비중을 두어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Zoom 영상회의이다. 미팅이나 세미나 일대일 개별 세일즈, 라이브 방송까지 가능한 Zoom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Skype와 비교하면서 설명하는 부분에서 Zoom의 장점이 더 부각되어 이해가 쉬웠다. 주최자 측의 계정만 있으며 가능하기에 참가자들은 따로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고 주최자 측이 보내는 URL에 접속하기만 하며 쉽게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참가할 수 있어 편리하다.
코로나가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 이제 변화된 새로운 세상에 적응하며 살아가야 한다. Zoom 영상회의가 비즈니스나 우리의 삶에 큰 변화가 가져다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