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실기 중식 - 스탠드형 핵심요약집 수록/Full HD 동영상 무료제공(DVD/온라인) 2020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문혜자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조리기능사 시험을 쳐서 자격증을 따기로 결심했다. 우선 한식부터 도전하고 바로 중식과 양식도 따고 싶다. 평소 요리에 자신이 없는 엄마이지만 에듀윌 조리기능사 실기 중식 교재를 만나고 많은 자신감이 생겼다. 시험이기에 요령에 맞게 준비한다면 나도 자격증을 손을 넣을 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게 책에서는 꼼꼼하게 합격에 필요한 사항을 알려준다.

저자는 수년간 중식 실기 시험 검토와 출제위원의 교육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에게 합격을 위한 필수 사항을 꼼꼼하게 짚어주는 게 이 책의 최고의 장점이다. 특히 저자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주의'에 집중하면서 암기한다.

한식이나 양식처럼 실제 시험처럼 2가지 과제를 수행해야 하기에 생소한 과제는 동영상 강의가 필요한 공부법이다. 강의를 보면서 실전 감각도 익힐 수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든다. 꼭 한 번에 합격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실전에 최적화된 합격 풀세트라는 타이틀이 눈에 들어온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이 스탠드형 핵심 요약집이다. 책에서 분리하여 점선을 따라 접으며 조리대에 세워놓고 보면서 실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아이디어가 놀랍다. 조리 과정은 물론이거니와 시험 시간과 제출 전 체크해야 할 사항과 요구 사항까지 머릿속에 암기해야 할 사항을 꼼꼼하게 한눈에 들어오게 정리해 놓아 활용도가 높다.

 

 

시험 안내도 꼼꼼하게 정리해 두었다. 원선 접수 및 시험 일정도 알려주는데 올해에는 두 번의 시험이 있다. 하반기에 있는 시험 일정에 맞춰 평소에 많은 실습을 해야겠다. 응시료도 종류별도 차이가 있다.

PART 1에서는 시험 시간 20분인 3가지 과제가 있다. 오징어 냉채, 해파리냉채, 부추잡채로 구성되어 있다. PART 2에서는 시험 시간 25분 7가지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집에서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음식들이 많이 보여 반가웠다. PART 3에서는 시험시간 30분 이상 과제로 10가지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집에서 많이 보던 음식들이라 왠지 꼭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특별 제공에서는 2020년 폐지 과제 요리도 있어 시험과 상관없이 요리 공부를 위해 알고 싶다. DVD 동영상 강의는 실제 시험처럼 두 과제를 합쳐 60분 정도에서 마무리할 수 있는 실전 대비용 강의라 더 믿음이 가면서 꼭 챙겨 보아야 한다.

책 내용을 살펴보면 콕! 합격 Point가 바로 눈에 들어온다. 각 과제마다 합격을 위해 가장 중요한 체크 사항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여 기억하기 쉽게 되어있다.

조리과정에서는 재료 손질까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새우케첩볶음 과제에서는 새우의 내장을 제거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한다. '새우의 등 쪽에서 내장을 빼낸 후 소금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청주 1 작은 술을 넣어 섞어준다.' 중식도 한식처럼 재료의 크기나 길이의 수치가 중요하다.

당장 집에서 실습을 하고 싶다. 요리는 초보이지만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좋은 교재로 많은 실습해야겠다. 중식 요리의 자신감과 함께 자격증 취득의 최선의 길잡이가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